소비자경제학과 재학생들, ‘한국경영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 조회수 113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12-22
우리대학 소비자경제학과 최가은(19학번), 이다희, 홍유지(이상 20학번), 이찬미(21학번) 학생이 지난 12월 9일 개최된 ‘제26회 한국경영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가은, 이다희, 홍유지, 이찬미 학생
한국경영공학회는 경영공학을 연구하는 대학, 기업, 연구소 등과 매년 정기학술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학술대회는 ‘디지털 전환과 경영혁신’이라는 주제로 관련 분야의 다양한 연구 결과를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이번 대회에서 상품 이미지의 디자인 요소를 분석하여 이와 유사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추천해주는 참신한 기법의 알고리즘 연구를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실제 온라인 쇼핑몰에 적용되는 방향으로까지 논의되며 대회에 참가한 기업과 학계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들은 "이렇게 좋은 상을 받은 것은 항상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해주시는 이홍주 교수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