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학과 석사과정 이주하, 엔트루 컨설팅 우수논문 대회 최우수상 수상
- 조회수 187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1-10-21
우리 대학 소비자경제학과 석사과정 이주하 학생(지도교수: 김민정)이 지난 10월 14일(목) LG CNS 본사에서 개최된 ‘엔트루 컨설팅
(Entrue Consulting) 우수논문 대회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엔트루 컨설팅’은 LG CNS의 컨설팅 전담 조직으로 LG전자, LG화학, LG디스플레이 등 글로벌기업을 주요 고객으로 혁신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 CNS 주관으로 열린 이번 우수논문 대회는 디지털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을 주제로 연구논문을 접수, 1차 서류 심사, 2차 PT 심사로 진행되었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주하 학생은 '디지털 기반 구독서비스에서 소비자의 이용 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연구'라는 제목으로 논문을 작성하였다. 해당 논문은 최근 급성장 중인 구독경제를 배경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행태적, 심리적 요인을 분석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엔트루 컨설팅이 발간하는 ‘Entrue Business Focus’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주하 학생은 “이번 대회를 위해 논문을 작성하면서 지도교수님이신 김민정 교수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그리고 소비자경제학과 옥경영 교수님과 최철 교수님, 이홍주 교수님께서 논문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격려와 조언을 해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연구 역량을 크게 늘릴 수 있었던 기회라 생각하고,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연구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