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소비자교육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 조회수 2861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6-07-15
지난 6월 2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소비자교육콘텐츠 공모전에서 우리대학 소비자경제학과 노민영(15), 김송희(16), 노하연(16) 학생 팀이 UCC부문 최우수상인 한국소비자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박신영(14), 김준혜(15), 최수림(15) 학생 팀은 카드뉴스 부문 장려상인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회장상을 받았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소비자교육콘텐츠 공모전은 한국 소비자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대회다. 올해는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를 주제로 진행됐다.
수상한 학생들은 소비자경제학과 학회인 F&C 소속으로, 최철 교수와 옥경영 교수의 추천을 받아 팀을 구성해 이번 공모전에 참가했다. 장려상을 받은 카드뉴스부문 팀은 ‘응답하라 컨샤머’라는 주제로, 예약 취소 전화를 부끄러워하는 소비자를 칭하는 ‘컨샤머’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올바른 예약 행동을 이끌어 내는 방안의 카드뉴스를 제작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UCC부문 팀은 No Show(예약을 해놓고 취소연락 없이 나타나지 않는 손님) 중 기차 이용객을 중심으로 기업의 편리한 서비스를 소비자가 바람직한 행동으로 이용한다면 더욱 서비스가 발전될 것이다라는 내용을 전달하는 UCC를 제적했다. 팀장인 노민영 학생은 “전공 수업을 통해 소비자 행동의 중요성을 알고, 소비자 책임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었다”며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나올 수 있게 많은 조언을 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