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주요 공지

공지

2016-1 학부 수강확정 결과조회 및 개강 전 수강정정 안내

  • 조회수 10163
  • 작성자 총관리자
  • 작성일 2016-02-19

2016-1학기 1차 수강신청 후 학과에서 정한 제한인원에 따라 수강신청 인원을 전원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 학교 수강신청 확정기준 및 수강대상 자격요건을 기준으로 하여 수강확정/탈락한 결과 조회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참조] 학부 수강신청 확정기준(바로가기)

교과목에 따라 위의 기준과 다르게 순위가 적용되었을 수 있습니다. (예> 과목 이수단계에 따라 해당하는 학년 우선, 그 밖에 과목/분반 별 수강자격 등)

 

* 수강신청 결과조회 하여 탈락 및 폐강과목이 있는 학생과 미수강신청자(1차 수강신청 기간에 한 과목도 신청하지 않은 학생)는 아래 일정표 상의 “1차 폐강, 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정정 하시기 바랍니다.

* 폐강, 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이 끝난 후 “개강 전 수강정정” 기간에는 전체 재학생이 수강정정 할 수 있습니다.(2/24~2/25)

 

1. 2016-1학기 수강확정 결과조회 및 수강정정 일정

수강확정 결과조회 및 수강정정 일정

 

구분

대상

일정

방법

1

수강확정 결과조회

전체 재학생

2/19(금) 17:00 ~

숙명포털시스템> 학사>수강신청> 수강조회

2

1차 폐강, 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

3학년, 4학년
(약대 5,6학년)

2/22(월) 08:00 ~ 17:00

학교홈페이지>
수강신청 바로가기

[선착순 확정]

1학년, 2학년
(약대 3,4학년)

2/23(화) 08:00 ~ 17:00

개강 전 수강정정
(폐강,탈락,미수강
관계없이 전체 학생
수강정정 가능)

전체 재학생

2/24() 08:00 ~
2/25()
24:00

 

 1) 모바일에서 수강신청/조회 클릭 시, 숙명포털시스템으로 연결됩니다.

 2) 탈락 및 폐강과목이 하나도 없는 학생은 “1차 폐강, 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 기간에 수강정정 할 수 없으며 이 기간에 수강신청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수강신청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전체 과목이 수강확정 된 학생은 개강 전 수강정정기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2/24~2/25)

 3) 폐강, 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정정기간은 학년별로 구분하여 시행합니다.

 

2. 수강확정결과 조회안내 [확정/탈락/폐강여부 조회]

 1) 수강확정 결과조회 일시 :2016. 2. 19(금) 17:00 ~

 2) 수강확정 결과조회 경로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수강신청 > 수강조회

 3) 수강확정 결과조회 방법

 - 연도/학기 지정 후 아래와 같이 수강탈락/폐강과목/수강포기 포함” 체크박스에 체크 후 검색(체크하지 않고 검색하면 수강확정 되어 수강 가능한 과목만 조회됨.)

 - 취소사유에 수강탈락 또는 폐강이 있는지 확인
 - “수강탈락/폐강과목/수강포기 포함” 체크 후 검색했을 때
취소사유가 한 건도 없으면 전체 수강신청과목이 확정된 것임

 

3. 학년별 수강여석 배분 안내

1) 학년별 수강정정 시 특정 학년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여석을 다음과 같이 배분하여 적용하니, 참조하세요.
 - 3, 4학년 정정기간 : 전공과목 - 총 여석의 50%, 교양과목 – 총 여석의 40%
- 1. 2학년 정정기간 : 전공과목 - 총 여석의 50%, 교양과목 – 총 여석의
60%
 - 개강 전 전체학년 수강정정 기간 : 전공 및 교양과목 전체 여석 적용

교양필수 과목은 과목별 이수학년을 고려하여 위 교양과목 여석 비율과 다르게 배정할 수 있습니다.

 2) 학년별 수강정정일 전날 17시 이후에 학년별 여석을 계산하여 배정합니다. 학년별 여석을 배정한 후에는 시간표 조회에서 전체 정원 및 전체 여석이 아닌 수강정정 대상 학년에 배정된 정원 및 여석으로 조회됩니다.

(원)정원

(원)신청

(원)여석

3,4학년 여석 배정 후

=>

정원

신청

여석

60

40

20

50

40

10

 예) 3, 4학년 여석이 원 여석의 50% 적용한 10 으로 계산되어 3, 4학년 기간에 정원 및 여석이 변경됨.

 

4. 개강 전 수강정정 관련 유의사항
 - 2월 정정기간 중에는 정해진 여석 내에서 최대한 수강정정을 진행하고 여석 증원 요청은 개강 후 주관학과 사무실로 하십시오.(교양필수 과목은 교양교육팀으로 여석 문의)

 

5. 학사지원팀 및 교양교육팀 수업 업무 관련 연락처

학사지원팀 및 교양교육팀 수업 업무 관련 연락처

교과
구분

담당분야

연락처

사무실

전공

교양
선택

- 문과대학, 영어영문학부
- 연계전공: 국제한국어교육, 스토리텔링문화예술기획

02-710-9677

학사지원팀
(행정관 404)

- 이과대학, 공과대학, 약학대학, 행정부서
- 연계전공: 금융공학, 글로벌환경학, 빅데이터분석학 순헌융합인문학

02-710-9016

- 생활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법과,대학, 미디어학부
- 연계전공: 공공인재학, 기업법무, 부동산학, 통상학

02-710-9023

- 경상대학, 음악대학, 미술대학, 글로벌서비스학부
- 연계전공: 세무회계학, 인재개발

02-710-9026

교양
필수

- 교양필수(융합적사고와글쓰기, 비판적사고와토론)

02-2077-7509

교양교육팀
(백주년기념관
414)

- 교양필수(영어쓰기와읽기, 영어토론과발표)

02-710-9541

- 교양필수(세계시민교육과리더십)

02-2077-7515

 

6. 수강정정 시스템 관련 안내

 1) 접속자가 많은 경우 수강신청 자동순번 대기화면이 뜹니다. 대기화면이 종료되고 페이지로 이동 후에도 데이터 처리 시간이 소요될 경우 모래시계가 뜰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2) 수강정정 오픈(오전 8시) 전에 로그인> Step1> Step2 까지 미리 클릭해두면 좀 더 수강신청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창을 여러 개 열어두면 서로 간에 프로그램 간섭이 발생하여 비정상 처리될 수 있습니다.

 4) 과부하 시에는 인터넷 속도나 PC 성능(최적화 중요)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수강신청 마감일 및 마감시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마감시간 20분전까지는 신청을 완료해 주세요. 완료 후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수강조회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필수] 수강신청 후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수강조회 하여 최종 수강신청 결과를 학생 본인이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 수강신청을 이용한 경우 반드시 PC로 다시 한번 수강조회 하여 누락되는 과목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