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2 학부 수강확정 결과조회 및 개강 전 수강정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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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총관리자
- 작성일 2015-08-11
2015-2학기 1차 수강신청 후 학과에서 정한 제한인원에 따라 수강신청 인원을 전원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 학교 수강신청 확정기준 및 수강대상 자격요건을 기준으로 하여 수강확정/탈락한 결과 조회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참조] 학부 수강신청 확정기준(바로가기)
*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행정부서가 8월 14일에 휴무하게 되어 수강확정 결과조회를 8월 13일(목)에 오픈합니다.
※ 교과목에 따라 위의 기준과 다르게 순위가 적용되었을 수 있습니다. (예> 과목 이수단계에 따라 해당하는 학년 우선, 그 밖에 과목/분반 별 수강자격 등)
* 수강신청 결과조회 하여 탈락 및 폐강과목이 있는 학생과 미수강신청자(1차 수강신청 기간에 한 과목도 신청하지 않은 학생)는 아래 일정표 상의 “1차 폐강, 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정정 하시기 바랍니다.
* 폐강, 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이 끝난 후 “개강 전 수강정정” 기간에는 전체 재학생이 수강정정 할 수 있습니다.(8/19~8/21)
1. 2015-2학기 수강확정 결과조회 및 수강정정 일정
|
구분 |
대상 |
일정 |
방법 |
1 |
수강확정 결과조회 |
전체 재학생 |
8/13(목) 17:00 ~ |
숙명포털시스템> 학사>수강신청> 수강조회 |
2 |
1차 폐강, 탈락과목 |
3학년, 4학년 |
8/17(월) 08:00 ~ 17:00 |
학교홈페이지> |
1학년, 2학년 |
8/18(화) 08:00 ~ 17:00 |
|||
개강 전 수강정정 |
전체 재학생 |
8/19(수) 08:00 ~ |
1) 모바일에서 수강신청/조회 클릭 시, 숙명포털시스템으로 연결됩니다.
2) 탈락 및 폐강과목이 하나도 없는 학생은 “1차 폐강, 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 기간에 수강정정 할 수 없으며 이 기간에 수강신청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수강신청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전체 과목이 수강확정 된 학생은 개강 전 수강정정기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8/19~8/21)
3) 폐강, 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정정기간은 학년별로 구분하여 시행합니다.
2. 수강확정결과 조회안내 [확정/탈락/폐강여부 조회]
1) 수강확정 결과조회 일시 : 2015. 08. 13(목) 17:00 ~
2) 수강확정 결과조회 경로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수강신청 >수강조회
3) 수강확정 결과조회 방법
- 연도/학기 지정 후 아래와 같이 “수강탈락/폐강과목/수강포기 포함” 체크박스에 체크 후 검색(체크하지 않고 검색하면 수강확정 되어 수강 가능한 과목만 조회됨.)
- 취소사유에 수강탈락 또는 폐강이 있는지 확인
- “수강탈락/폐강과목/수강포기 포함” 체크 후 검색했을 때 취소사유가 한 건도 없으면 전체 수강신청과목이 확정된 것임
3. 학년별 수강여석 배분 안내
1) 학년별 수강정정 시 특정 학년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여석을 다음과 같이 배분하여 적용하니, 참조하세요.
- 3, 4학년 정정기간 : 전공과목 - 총 여석의 50%, 교양과목– 총 여석의 40%
- 1. 2학년 정정기간 : 전공과목 - 총 여석의 50%, 교양과목 –총 여석의 60%
- 개강 전 전체학년 수강정정 기간 : 전공 및 교양과목 전체 여석 적용
※ 교양필수 과목은 과목별 이수학년을 고려하여 위 교양과목 여석 비율과 다르게 배정할 수 있습니다.
2) 학년별 수강정정일 전날 17시 이후에 학년별 여석을 계산하여 배정합니다. 학년별 여석을 배정한 후에는 시간표 조회에서 전체 정원 및 전체 여석이 아닌 수강정정 대상 학년에 배정된 정원 및 여석으로 조회됩니다.
(원)정원 |
(원)신청 |
(원)여석 |
3,4학년 여석 배정 후 => |
정원 |
신청 |
여석 |
60 |
40 |
20 |
50 |
40 |
10 |
예) 3, 4학년 여석이 원 여석의 50% 적용한10 으로 계산되어 3, 4학년 기간에 정원 및 여석이 변경됨.
4. 개강 전 수강정정 관련 유의사항
- 8월 정정기간 중에는 정해진 여석 내에서 최대한 수강정정을 진행하고 여석 증원 요청은 개강 후 주관학과 사무실로 하십시오.(교양필수 과목은 교양교육팀으로 여석 문의)
5. 학사지원팀 및 교양교육팀 수업 업무 관련 연락처
교과 |
담당분야 |
연락처 |
사무실 |
전공 |
- 문과대학, 영어영문학부 |
02-710-9677 |
학사지원팀 |
- 이과대학, 약학대학, 행정부서 |
02-710-9016 |
||
- 생활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법과,대학, 미디어학부 |
02-710-9023 |
||
- 경상대학, 음악대학, 미술대학, 글로벌서비스학부 |
02-710-9026 |
||
교양 |
- 교양필수(글쓰기와읽기, 발표와토론,인문학독서토론) |
02-2077-7509 |
교양교육팀 |
- 교양필수(영어쓰기와읽기, 영어토론과발표) |
02-710-9541 |
||
- 교양필수(역량개발Ⅰ,Ⅱ) |
02-2077-7515 |
6. 수강정정 시스템 관련 안내
1) 접속자가 많은 경우 수강신청 자동순번 대기화면이 뜹니다. 대기화면이 종료되고 페이지로 이동 후에도 데이터 처리 시간이 소요될 경우 모래시계가 뜰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2) 수강정정 오픈(오전 8시) 전에 로그인> Step1> Step2 까지 미리 클릭해두면 좀 더 수강신청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창을 여러 개 열어두면 서로 간에 프로그램 간섭이 발생하여 비정상 처리될 수 있습니다.
4) 과부하 시에는 인터넷 속도나 PC 성능(최적화 중요)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수강신청 마감일 및 마감시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마감시간 20분전까지는 신청을 완료해 주세요. 완료 후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수강조회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필수] 수강신청 후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수강조회 하여 최종 수강신청 결과를 학생 본인이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 수강신청을 이용한 경우 반드시 PC로 다시 한번 수강조회 하여 누락되는 과목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