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주요 공지

공지

2015-1 학부 수강확정결과조회 및 개강 전 수강정정 안내

  • 조회수 12839
  • 작성자 총관리자
  • 작성일 2015-02-13

2015-1학기 1차 수강신청 후 학과에서 정한 제한인원에 따라 수강신청 인원을 전원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 학교 수강신청 확정기준 및 수강대상 자격요건을 기준으로 하여 수강확정/탈락한 결과 조회를 안내합니다.  [참조] 학부 수강신청 확정기준http://skydata.sookmyung.ac.kr:9080/img_file/club_file/0/haksa/bbs/56/organi_link%5b201202010915520%5d.gif

 

※교과목에 따라 위의 기준과 다르게 순위가 적용되었을 수 있습니다.

(예> 과목 이수단계에 따라 해당하는 학년 우선, 그 밖에 과목/분반 별 수강자격 등)



*
수강조회하여 탈락 및 폐강과목이 있는 학생(미수강신청자 포함)은 일정표 상의 ' 1차 폐강·탈락과목 신청자,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정정하기 바랍니다.


* 폐강·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이 끝난 후  '개강 전 수강정정' 기간에는 전체 재학생이 수강정정 할 수 있습니다.(2/23-2/24)

 

 

1. 2015-1학기 수강확정 결과조회 및 수강정정 일정 

No.

구분

대상

일정

방법

1

수강확정 결과조회

전체 재학생

2.13(금) 17:00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수강신청 > 수강조회

2

1차 폐강·탈락과목 신청자,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

3학년, 4학년

(약대 5/6학년)

2.16(월) 08:00 ~ 17:00

 학교홈페이지>

수강신청바로가기

【선착순 확정]

1학년, 2학년

(약대 3/4힉년)

2.17(화) 08:00 ~ 17:00

개강 전 수강정정

(폐강·탈락· 미수강 관계없이 전체 학생 정정가능)

전체 학년

2.23(월) 08:00 ~ 2.24(화) 24:00

  • - 2015-1학기 수강신청부터 모바일에서 수강신청/수강조회 클릭 시, 숙명포털시스템으로 연결됩니다.

  • - 탈락 및 폐강과목이 하나도 없는 학생은 '1차 폐강·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 기간에 수강정정 할 수 없으며 이 기간에 수강신청프로그램에 접속 시  "수강신청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전체 과목이 수강확정 된 학생은 개강 전 수강정정기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2/23~2/24)

  • - 폐강·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정정기간을 학년별로 구분하여 시행합니다.

 

.

2. 수강확정결과 조회안내 [확정/탈락/폐강여부 조회]


  1) 수강확정 결과조회 일시 : 2015. 02. 13(금) 17:00 ~


  2) 수강확정 결과조회 경로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수강신청 > 수강조회


  3) 수강확정결과 조회 방법

- 연도/학기 지정 후 아래와 같이 V 수강탈락/폐강과목/수강포기 포함 체크 후 검색하세요.(체크하지 않고 검색한 과목은 수강확정 되어 수강 가능한 과목만을 보여줍니다.)
http://skydata.sookmyung.ac.kr:9080/img_file/club_file/15/adedu/bbs/28/20130813110556219_V3SDEXW8.jpg

- 취소사유에 수강탈락 또는 폐강이 있는 지 확인하세요.

- 수강탈락/폐강과목/수강포기 포함을 체크 후 검색했을 때 취소사유가 한 건도 없는 학생은 전체 수강과목 확정된 것입니다.

 


 

3. 학년별 수강여석 배분 안내

1) 학년별 수강정정 시 특정학년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여석을 다음과 같이 배분하여 적용하니, 참조하여 주세요.

- 3, 4학년 기간 : 전공교과목 - 총 여석의 50%, 교양 교과목 - 총 여석의 40%
- 1, 2학년 기간 : 전공교과목 - 총 여석의 50%, 교양 교과목 - 총 여석의 60%
- 개강 전 전체학년 수강정정 기간 : 전공 및 교양 교과목 전체 여석 적용함
※ 교양필수 과목은 과목별 이수학년을 고려하여 위 교양 교과목 여석 비율과 다르게 배정할 수 있습니다.


   2) 학년별 수강정정일 전날 17시 이후에 학년별 여석을 계산하여 배정합니다. 학년별 여석을 배정한 후에는 시간표 조회에서 전체 정원 및 전체 여석이 아닌 수강정정 대상 학년에 배정된 정원 및 여석으로 조회됩니다.


(원)정원

(원)신청

(원)여석

3,4학년여석 배정 후 =>

정원

신청

여석

50

40

10

60

40

20

  • 예) 3.4학년 여석이 원 여석의 50% 적용한 10으로 계산되어 3,4학년 기간에 정원 및 여석이 변경됨

  

 

4. 개강전 수강정정 관련 유의사항

- 2월 정정기간 중에는 정해진 여석 내에서 최대한 수강정정을 진행하고 여석 증원 요청은 개강 후 주관학과 사무실로 하십시오.(교양필수 과목은 교양교육팀으로 여석 문의함)  

 


 

5. 학사지원팀 및 교양교육팀 수업 업무 관련 연락처 

교과구분

담당분야

연락처

사무실

전공

교양

 •문과대학, 영어영문학부, 행정부서

 •연계전공 : 국제한국어교육/공통사회/스토리텔링/중국학/

순헌융합인문학/문화예술기획/중국학/안보학

02-710-9677

학사지원팀

(행정관404)

 •이과대학, 생활과학대학, 약학대학

 •연계전공 : 공통과학/금융공학/글로벌환경학/빅데이터분석학/

비서학/상담학

02-710-9016

 •사회과학대학, 법과대학, 미디어학부

 •연계전공 : 공공인재학/기업법무/부동산학/통상학

02-710-9023

 •경상대학, 음악대학, 미술대학, 글로벌서비스학부

 •연계전공 : 세무회계학/인재개발

02-710-9026

교양

필수

•교양필수[글쓰기와읽기, 발표와토론, 인문학독서토론]

02-2077-7509

교양교육팀

(백주년기념관

414호)

•교양필수[영어쓰기와 읽기, 영어토론과발표]

02-710-9356

•교양필수[역량개발 I, II]

02-2077-7515

  


6. 수강정정 시스템 관련 안내 


    1) 접속자가 많은 경우 수강신청 자동순번대기화면이 뜹니다. 대기화면이 종료되고 페이지로 이동 후에도 데이터 처리 시간이 소요될 경우 모래시계가 뜰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2) 수강정정 오픈(오전 8시) 전에  로그인 -> step1 -> step2 까지 미리 클릭해두면  좀 더 수강신청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창을 여러 개 열어두면 서로간에 프로그램 간섭이 발생하여 비정상 처리될 수 있습니다. 

    4) 과부하시에는 인터넷 속도나 PC성능(최적화 중요)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수강신청 마감일 및 마감시감을 반드시 확인하고, 마감시간 20분전까지는 신청을 완료해 주세요. 완료 후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수강조회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필수]수강신청 후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수강조회 하여 최종 수강신청 결과를 학생 본인이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 수강신청을 이용한 경우 일부 처리결과가 반영되지 않은 사례가 있으니, 신청기간 중에 수강처리 결과를 반드시 PC로 확인하여 불이익 받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