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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 학부 수강확정결과 조회 및 개강 전 수강정정 안내

  • 조회수 15304
  • 작성자 총관리자
  • 작성일 2014-02-20

2014-1학기 1차 수강신청 후 학과에서 정한 제한인원에 따라 수강신청 인원을 전원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 학교 수강신청 확정기준 및 수강대상 자격요건을 기준으로 하여 수강확정/탈락한 결과 조회를 안내합니다.  [참조] 학부 수강신청 확정기준


* 수강조회하여 탈락 및 폐강과목이 있는 학생(미수강신청자 포함)은 일정표 상의 ' 1차 폐강·탈락과목 신청자,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정정하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을 전혀 하지 않은 추가 합격 신입생편입생은 1차 폐강·탈락과목 신청자,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 기간 및 개강전 수강정정 기간에 수강신청하세요.

* 2014년부터 폐강·탈락과목 신청자,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이 끝난 후  '개강전 수강정정'기간에는 전체 재학생이 수강정정할 수 있습니다.(2/25~2/26)

 

1. 2014-1학기 수강확정 결과조회 및 수강정정 일정 

No.

구분

대상

일정

방법

1

수강확정 결과조회

전체 재학생

2.20(목) 16:00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수강신청 > 수강조회

2

1차 폐강·탈락과목 신청자,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

3학년, 4학년

(약대 5/6학년)

2.21(금) 08:00 ~ 17:00

 학교홈페이지>수강신청바로가기

【선착순 확정】

1학년, 2학년

(약대 3/4힉년)

2.24(월) 08:00 ~ 17:00

개강 전 수강정정

(폐강·탈락· 미수강 관계없이 전체 학생 정정가능)

전체 학년

2.25(화) 08:00 ~ 2.26(수) 24:00

  • 모바일 수강신청은 수강정정 개시 1시간 후부터 가능합니다.
  • 락및 폐강과목이 하나도 없는 학생은 '1차 폐강·탈락과목 신청자,미수강신청자 수강정정' 기간에 수강정정할 수 없으며 이 기간에 수강신청프로그램에 접속 시  "수강신청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전체 과목 수강확정된 학생은 개강 전 수강정정기간을 이용하세요.(2/25~2/26)
  • 폐강·탈락과목 신청자, 미수강신청자 정정기간을 학년별로 구분하여 시행합니다.

2. 수강확정결과 조회안내 [확정/탈락/폐강여부 조회]

 - 수강확정 결과조회 일시 : 2014. 2. 20(목) 16:00 ~

 - 수강확정 결과조회 경로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수강신청 > 수강조회

 - 수강확정결과 조회 방법

  • 년도/학기 지정 후 아래와 같이 V 수강탈락/폐강과목/수강포기 포함 체크 후 검색하세요.(체크하지 않고 검색한 과목은 수강확정되어 수강가능한 과목만을 보여줍니다.)
  • 취소사유에 수강탈락 또는 폐강이 있는 지 확인하세요.
  • 수강탈락/폐강과목/수강포기 포함을 체크 후 검색했을 때 취소사유가 한건도 없는 학생은 전체 수강과목 확정된 것입니다.

3. 학년별 수강여석 배분 안내

  • 학년별 수강정정 시 특정학년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여석을 다음과 같이 배분하여 적용하니, 참조하여 주세요.
    - 3, 4학년 기간 : 전공교과목 - 총 여석의 50%, 교양 교과목 - 총 여석의 40%
    - 1, 2학년 기간 : 전공교과목 - 총 여석의 50%, 교양 교과목 - 총 여석의 60%
    - 개강전 수강정정 기간 : 전공 및 교양 교과목 전체 여석 적용함
    ※ 교양필수 과목은 과목별 이수학년을 고려하여 위 교양 교과목 여석 비율과 다르게 배정할 수 있습니다.
  • 학년별 수강정정일 전날 17시 이후에 학년별 여석을 계산하여 배정합니다. 학년별 여석을 배정한 후에는 시간표 조회에서 전체 정원 및 전체 여석이 아닌 수강정정 대상 학년에 배정된 정원 및 여석으로 조회됩니다.

    (원)정원

    (원)신청

    (원)여석

    3,4학년여석 배정 후 =>

    정원

    신청

    여석

    50

    40

    10

    60

    40

    20

    예) 3.4학년 여석이 원 여석의 50% 적용한 10으로 계산되어 3,4학년 기간에 정원및 여석이 변경됨  

4. 개강전 수강정정 관련 유의사항

  • 2월 정정기간 중에는 정해진 여석내에서 최대한 수강정정을 진행하고 여석증원 요청은 개강 후 주관학과 사무실로 하십시오.(교양필수 과목은 교양교육팀으로 여석 문의함)  

5. 학사지원팀 및 교양교육팀 수업 업무 관련 연락처 

교과구분

담당분야

연락처

사무실

전공

•문과대학, 영어영문학부, 미디어학부 

710-9677

학사지원팀

(행정관404)

•이과대학, 약학대학

710-9026

•생활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법과대학, 행정부서

710-9023

•경상대학, 음악대학, 미술대학, 글로벌서비스학부

710-9016

교양

•문과대학, 이과대학, 독립학부

2077-7512

교양교육팀

(백주년기념관 414호)

교양필수[영어쓰기와 읽기, 영어토론과발표]

2077-7510

•생활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법과대학, 경상대학, 음악대학,약학대학, 미술대학

•교양필수[글쓰기와읽기, 발표와토론]

2077-7509

•교양필수[역량개발 I, II]

2077-7515

  

 6. 수강정정 시스템 관련 안내 

  • IE10 환경에서 포털시스템의 메뉴를 선택한 뒤 무응답 현상이 발생할 경우 주소표시줄의 호환성보기 <   > 아이콘을 선택하여 회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된 후 새로고침을 수행하세요. 

  • 접속자가 많은 경우 수강신청 자동순번대기화면이 뜹니다. 대기화면이 종료되고 페이지로 이동 후에도 데이타 처리 시간이 소요될 경우 모래시계가 뜰 수 있음에 유의하세요. 

  • 수강정정 오픈(08:00)전에  로그인 -> step1 -> step2 까지 미리 클릭해두면  좀더 수강신청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창을 여러 개 열어두면 서로간에 프로그램 간섭이 발생하여 비정상 처리될 수 있습니다. 
  • 과부하시에는 인터넷 속도나 PC성능(최적화 중요)에 따라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 수강신청 마감일 및 마감시감을 반드시 확인하고, 마감시간 20분전까지는 신청을 완료해 주세요. 완료 후 포털시스템에서 수강조회까지 확인하세요. 
  • [필수]수강신청 후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수강조회하여 최종 수강신청 결과를 학생 본인이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 수강신청을 이용한 경우 일부 처리결과가 반영되지 않은 사례가 있으니, 신청기간 중에 수강처리 결과 확인하여 불이익 받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