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주요 공지

공지

필리핀 태풍 하이옌 피해주민 구호 기금 모금참여 (교직원 대상)

  • 조회수 5053
  • 작성자 총관리자
  • 작성일 2013-11-27

필리핀 태풍 하이옌 피해주민 구호 기금 모금을 펼치며.....

 

 

 필리핀 태풍 피해 구호 모금 1차 마감 결과,
 총 141명이 참여하여 499만원의 성금이 모였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교직원들께 감사드리며,
 1천만원 모금을 목표로 12월 9일(월)까지 기간을 연장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교직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11월초 필리핀 레이테섬 타클로반지역 일대에 휘몰아친 슈퍼태풍 하이옌으로 인해 1만명이상의 사망자와 80만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 나라를 비롯해 많은 국가에서 구호품은 물론 의료진과 군인을 파견하는 등 다양한 구호의 손길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 숙명에도 5명의 필리핀 유학생이 테솔대학원과 식품영양학과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1차적으로 확인한 바에 따르면 우리 학생들의 가정에는 피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 숙명에 훈훈한 미담소식이 어제 전해졌습니다.
우리 대학은 그동안 전 세계로 재학생의 글로벌 탐방단이 방문하여 국제교류를 다양하게 이어오고 있는데, 2012년 1월 체육교육과의 조정호교수님께서 20여명의 학생들과 이번 피해지역중의 한 곳인 올목시티에 다녀온 바 있습니다.  2주동안 고아원과 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친 탐방단은 이런 인연이 계기가 되어 지금도 다정한 교류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시고 조교수님과 학생들은 2백만원 상당의 의약품과 긴급식량을 장만하여 “Again 2012"로 명명하여 지난 26일 항공편으로 보냈습니다.

 

사랑하는 교직원 선생님

 

지금 언론에서는 다양한 경로로 우리 나라의 오랜 우방인 필리핀 이재민을 돕는 성금 모금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도 아픔을 함께 나누고  돕고자하는 취지로 교직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구호 기금 모금을 펼치고자 합니다.
동참하고자 하는 교직원 선생님들께서는 본봉의 1% 수준(2만원~5만원)에서 갹출하여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11.27

 

총장 황선혜 드림

 


 

[구호 기금 모금 참여하기]

※ 교직원 대상 행사이며 커뮤니티에 로그인 후 참여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