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주요 공지

행정

3.20 전산망 사이버테러 관련 공지

  • 조회수 7697
  • 작성자 총관리자
  • 작성일 2013-03-21

(이미지 제공: 노컷뉴스)

 

 

정보통신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3.20일 사이버테러가 KBS를 비롯한 MBC, YTN 등 국내 주요 방송사와 신한은행과 농협 등

일부 은행을 대상으로 발생되어 전산망이 마비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공격의 주요 특징은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즉시 하드디스크가 파괴된다는 것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셔서 악성코드로부터 소중한 내 자원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 하드디스크 파괴차단 솔루션 다운로드 : http://www.nprotect.com

 

- 아 래 -

 

오늘 발생한 전산망 마비 사고에서 감염 즉시 하드디스크(HDD)를 파괴하는 악성파일이 발견됐다.

 

이와 관련해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잉카인터넷은 이를 원천 차단하는 솔루션 ‘nProtect MBR Guard’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또한, 20일 발생한 KBS와 MBC, YTN 등 국내 주요 방송사와 신한은행과 농협 등 일부 은행의 전산망이 마비와 관련해 디도스 공격에 의한 것이 아니라 악성코드 유포에 따른 사고이며, 해당 악성파일에 감염됐을 경우 사용자 하드디스크가 파괴되기 때문에 기존의 백신으로는 사전 대응이 어렵다고 설명했다.


잉카인터넷 시큐리티대응센터는 “하드디스크를 파괴하는 악성파일은 PC부팅 시 중요한 하드디스크의 MBR[1] 영역 값을 파괴하기 때문에 감염 후 사용자의 PC부팅 자체를 불가능하게 하고, 하드디스크 내 모든 데이터가 파괴된다”고 밝혔다.


주영흠 잉카인터넷 대표이사는 “하드디스크를 파괴하는 변종 악성파일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으며 해당 파일에 감염 시 PC부팅 자체를 불가능하게 만들어 기존의 백신으로는 원천적인 대응이 불가능하다”며 “현재 악성파일이 추가 유포 될 수 있는 만큼 사용자는 각종 보안 위협을 원천 차단하는 전용 솔루션을 통해 추가 피해를 방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잉카인터넷의 ‘nProtect MBR Guard’는 △하드디스크(HDD)의 MBR 영역 위.변조 원천차단 △MBR영역을 관장하는 Disk.sys Driver 필터링을 통한 Disk I/O 모니터링 △각종 DDoS 변조 파일 및 악성파일에 대한 전용백신 및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홈페이지(http://www.nprotect.com)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출처  : 보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