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졸업] 학위증 등의 등기우편 발송 신청 시행 (2021년 8월 학부 졸업자 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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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작성일 2021-08-05
교무처 학사팀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대응조치에 따라, 캠퍼스 방문이 어려운 2020학년도 후기(2021년 8월) 학부 졸업생을 위하여 '학위증·상장·교원자격증 등기우편 발송 신청'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자 합니다.
(※ 기본 수령방법: 제1전공 학과사무실 방문 수령 _ 2021. 8. 19(목) 14:00부터 가능)
1. 신청대상: 2020학년도 후기(2021년 8월) 학부 졸업생에 한함
2. 신청기간: 2021. 8. 6.(금) 15:00 ~ 8. 9.(월) 15:00
3. 신청방법(첨부 문서 확인)
- 숙명포털 로그인> 학사> 학적> 학적정보> '본인연락처' 탭에서 주소정보확인 및 수정> 숙명포털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 신청 프로그램에서 서약 및 응답 제출
4. 발송기준
가. 신청 프로그램으로 기간 내 신청 완료한 졸업생에 한해 발송
나. 신청완료 하였어도 아래의 경우에는 발송하지 않음
- 주소지가 불분명한 학생
- '졸업'판정이 취소되는 학생
- 취업통계조사에 미응답 또는 적절하지 않게 응답한 경우
- 신청 시 '아니요'로 응답한 항목이 하나라도 있는 경우
다. 해외배송 불가
5. 발송물 (※졸업우등상, 평생교육사자격증은 별도 배부)
No. | 문서명 | 비고 |
---|---|---|
1 | 학위증(국문/영문 각 1매) 2매 | 신청자 전원 |
학위증케이스(하드타입) 1개 | ||
2 | 졸업성적(최)우등상 1매 | 해당자만 |
상장케이스(종이타입) 1개 | ||
3 | 학기우등상 1매 | 해당자만 |
상장케이스(종이타입) 1개 | ||
4 | 교원자격증 1매 | 해당자만 |
6. 유의사항
가. 학위증은 졸업생에게 1회만 발급되는 중요한 서류이므로, 분실 시 재발급이 불가함
나. 배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및 도용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가능하면 방문수령을 권장함
다. 본인 수령이 원칙이며, 본인이 수령하지 못하거나 실제 주소와 다른 경우 반송될 수 있음
7. 발송예정시기: 8월 말~9월 초 경 순차 발송
첨부: 등기우편발송신청 매뉴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