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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

2020-1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대면수업 운영지침 안내

  • 조회수 333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작성일 2020-05-15

우리 대학은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온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대면수업이 불가피한 일부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에 한해 5월 4일(월)부터 신고 및 승인절차를 거쳐 제한적으로 대면수업을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나 5월 초 이태원 클럽 사태로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고 그로 인한 감염우려도 커지고 있어 감염병대응본부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면수업 운영 지침을 공지합니다.

 

 

1. 대면수업 유지 혹은 변경 결정

교강사께서는 학생들과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 대면수업 유지, 대면-비대면 병행, 혹은 비대면 완전 전환 여부를 정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대면수업 유지 결정시 운영지침

- 대면수업을 유지하는 경우 교강사·수강생 모두 강의실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1 참조)

- 교강사께서는 등교불가 학생과 감염병 우려로 인한 등교거부 학생에 대해서 온라인 수업 (강의녹화영상 혹은 실시간 강의영상) 제공 또는 과제 대체 등으로 수강생의 수업권을 보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등교불가 학생: 확진자, 자가격리자,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학생 등)

 

3. 대면수업 변경 사항 접수

주관학과를 통하여 10주차 이후 기간(5/18(월)부터 종강까지)에 대한 대면수업 변경 여부 및 주차별 대면수업 현황을 조사할 예정이오니, 교강사께서는 주관학과에 변경 사항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실험·실습실 대응지침 준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실험·실습실 대응 지침과 일일 점검표를 첨부하오니, 실험·실습실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침을 준수하여 주시고, 책임교수께서는 이행여부를 일일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2,3 참조)

 

 

감염병대응본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및 대학 대처 방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