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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

2020-1 온라인 강의 개선을 위한 중간수업평가 시행 안내

  • 조회수 445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작성일 2020-04-20

코로나19로 인하여 학부 전체 개설과목의 온라인 강의 의무화 조치(일부 실험·실습·실기 수업 제외)가 시행됨에 따라 2020학년도 1학기에 한하여 온라인 강의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중간수업평가 문항과 시기를 변경하여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온라인 강의 개선을 위한 중간수업평가에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시행목적

온라인 강의 중간 점검을 통해 수강생의 요구와 만족도를 파악하고 교강사의 수업진행방식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

 

2. 시행대상 : 2020-1학기 학부 개설과목

※ 과목 특성 상 온라인 수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일부 실험·실습·실기 수업에 대해서는 평가에 참여하지 않아도 됨

 

3. 시행시기 : 04.20.(월) 10:00 ~ 05.02.(토) 24:00

※ 수업평가시행세칙 상 중간수업평가는 개강 후 4~5주차에 실시하여야 하나, 온라인 강의 기간 추가 연장(~5/2) 및 학사일정 추가 변동에 따라 개강 후 6~7주차에 실시함

 

4. 평가문항

- 2020-1학기에만 한시적으로 온라인 강의에 대한 문항으로 변경하여 시행

 

구분

문 항

기존

공통

문항

1. 강의의 진행속도는 학생의 능력과 이해수준을 고려하여 적절하였다,

2. 교수의 교수방법(언어표현의 정확도, 설명의 명확성, 사례제시의 적절성, 학습흥미의 유발 등)에 만족하고 있다.

3. 학생과 교수 간의 상호작용(질의응답, 학생에 대한 관심과 이해 등)에 만족하고 있다.

서술형

문항

4. 보다 나은 강의를 위한 기타 의견 또는 건의사항을 기술하십시오.

변경

공통

문항

1. 수업 운영(출결 및 평가 기준, 강의방법 등)에 대한 공지가 명확하였다.

2. 과목 특성에 적합한 비대면 수업 방법(교수강의 영상/음성, 실시간 화상수업 등)을 사용하여 수업을 진행하였다.

3. 수업을 통해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참여독려, 수업이해도 확인, 질의응답 등)이 잘 이루어졌다.

4. 한 주에 학습해야 하는 온라인 콘텐츠 및 학습활동(퀴즈, 토론, 과제 등) 분량은 적절하였다.

서술형

문항

5. 보다 나은 강의를 위한 기타 의견 또는 건의사항을 기술하십시오.

 

5. 시행 방법 : 숙명포털 > 학사 > 수업 > 수업평가

 

6. 비고 : 중간수업평가 미참여 시 불이익은 없으며, 모든 수업평가결과에 대한 익명성은 철저히 보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