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 실험·실습·실기과목 대면수업 실시 및 등교 안내
- 조회수 8142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작성일 2020-04-29
우리 대학은 '감염병관리위원회(2020.04.23. 개최)'의 결정에 따라 실험·실습·실기과목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대면수업을 실시합니다. 모든 구성원들은 학교의 방역조치 및 개인 위생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대면수업이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면수업 시작일 : 5/4(월)부터
2. 대면수업 실시과목 : 상세 과목은 첨부파일 참조
- 실험·실습·실기과목 중 대면수업 운영요건(등교불가 학생 수업 제공 및 출석 인정 방안, 안전거리 확보, 방역 관리 등)을 충족하여 교무처에 대면수업 신고한 과목
- 변경사항 최종 확인 요망 (등교 전 추가 및 취소 과목 발생할 수 있음)
- 등교 대상과목이라도 일부 주차만 대면수업 진행 또는 조별 구분하여 수업 실시 등 구체적인 강의 계획은 과목별로 교강사의 공지 필수 참조
3. 대면수업 실시에 따른 교수자/수강생 코로나19 예방 수칙 안내
구분 | 내용 | 구체적인 방법 |
교강사 /수강생 | 유증상자 파악을 위한 일일 자가 점검 실시 참여 | - 수업 전 ‘스마트출결>감염 자가 점검 및 신고’ 반드시 시행 ☞1일 2회(오전, 오후) 필수 신고 |
확진자 발생 시 밀착 접촉자 파악을 위한 정확한 강의 참여 학생 명단 파악 | - 비콘 출결 또는 호명 출석 적극 참여 | |
수업 중 감염 발생 사전 차단을 위한 교강사/수강생 위생수칙 준수 | - 입실 전 손소독제 사용, 수업 중 마스크 의무 착용 (마스크 미착용 시 입실 불가) - 공용물품 소독 후 사용 | |
안전거리(최소 1m이상) 두기 | - 자리 띄워 않기 - 교단과 학생 간 거리 두기 | |
환기 조치 하기 | - 수업 중 창문 열고 진행 | |
사회적 거리 준수 | - 수업이 끝난 후 교내에 머무르지 않고 즉시 귀가 | |
유증상자(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 신고 후 등교 중지함(정해진 등교중지 기간 동안 유고결석(출석) 처리함 |
▶ 교강사는 해당 예방수칙이 잘 준수되도록 수업 전후 지도 바라며, 등교자 파악을 위해 학생 출결 결과를 매일 전자출석부에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대면수업 시 코로나 관련 신고 대상 및 관련 조치
☞ 신고방법: 스마트숙명앱(모바일) 로그인 > 출결/코로나 신고 >‘코로나 19 감염 자가 점검/신고’ 체크 > [증상있음/신고] 체크시 학교홈페이지 신고로 연결/설문응답
구분 | 등교중지 기간 | 교강사 | 학생 |
① 확진자 및 확진자와 접촉한 자 (시·군·구 보건소에서 연락 받은자) | 14일간 | • 대체 강의자 배정 원칙 | • 최대 14일간 출석인정 가능 |
② 최근 14일 이내 외국방문자 | 14일간 | • 등교중지 기간 동안 수업은 휴·보강 또는 온라인 수업 | • 최대 14일 간 출석인정 가능 |
③ 최근 14일이내 신천지교회 집회 참가자 | 14일간 | ||
④ 유증상자 37.5℃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 4일간 | • 4일간 휴·보강 | • 4일간 출석 인정 가능 |
5. 대면수업 시 코로나19 관련 출결관리 지침
[학생] |
| [학사팀] |
| [교강사]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 ‘등교 중지’하고 학교에 신고 | → | 신고한 학생 명단을 수강과목 교강사에게 제공 | → | 숙명포털>전자출석부에서 신고 학생의 출석 구분을 ‘결석’에서 유고결석‘으로 변경하고 메모에 ’발열‘ 등으로 입력/저장 |
6. 대면수업 관련 방역 시행 및 지원 사항
- 사무관리처 '대면수업 진행을 위한 발열점검 및 환경·위생관리 안내'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7. 기타 유의사항
- 학교 출입을 위한 발열 점검 의무화 조치에 따라 발열 점검 소요 시간을 고려하여 수업에 늦지 않도록 조기 등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발열 점검을 위해 일부 출입문이 폐쇄되오니 개방 출입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번 '해당 공지사항 바로가기' 통해 확인 가능)
첨부 : 1. 2020-1학기 대면수업 실시과목 리스트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