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대입전형 우수 대표대학 ‘자리매김’

  • 조회수 3711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5-07-20

우리대학은 7월 20일(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에서 지난해에 이어 대입전형 개선 노력이 우수한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은 지난해 14억원에 이어 올해 9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본 사업은 고교교육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대입전형의 개선을 유도하고 대학의 자율적 전형개선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실시됐다. 올해엔 총 60개 대학이 선정됐으며 대학 별로 최고 25억원에서 최저 2억원 내외가 지원된다.


undefined

 

우리대학은 앞서 본 사업의 전신인 ‘입학사정관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된 데 이어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에서도 2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지난 8년간 한 해도 빼놓지 않고 대입전형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대표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우리대학은 고교교육 정상화와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대입전형계획을 설계한 점을 선정배경으로 분석했다. 입학팀 관계자는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를 최대한 활용하고 수능성적을 활용하는 범위를 최소화하였으며 정시모집에서는 예·체능계를 제외한 모집단위에서는 수능성적만을 100% 활용하고 학생부 성적을 활용하지 않는 등 전형방법을 최소화하여 수험생의 부담감 다소 경감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undefined

 

또한 “입학전형안내 웹진,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 매거진, 논술가이드 북, 입학처 홈페이지 등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 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모의면접, 모의논술, 모의실기, 전공체험 등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입시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우리대학은 입학생들에 대해 추수지도 등 교육활동 지원, 입학사정관 전문성 향상 및 전형 개선 연구 등 대입전형 역량강화, 고교-대학 연계 활동 등 학교교육 정상화 적극 앞장 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