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으로 3년 연속 선정돼

  • 조회수 955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6-05-19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고교교육이 중심이 되는 대입전형을 운영하고 고른기회전형을 확대하도록 유도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대입부담을 경감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도입됐다.

 

우리대학은 고교교육 과정에 기반하여 전형계획을 수립하고 대입전형을 간소화하였으며, 자유학기제, 진로 및 전공체험, 대입전형 안내 프로그램 등 중/고교와 연계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계획하여 3년 연속 해당사업에 선정되었다.

 


우리대학은 앞서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 대형 유형과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K-MOOC) 지원사업에 이어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까지 연속으로 선정되면서 향후 해당 사업들을 연계해 고교교육 정상화와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를 최대한 활용하고 수능성적을 활용하는 범위를 최소화하였으며 정시모집에서는 예·체능계를 제외한 모집단위에서 수능성적을 100% 활용하고 학생부 성적을 활용하지 않는 등 수험생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또한 입학전형안내 웹진,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 매거진, 논술가이드 북, 입학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 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모의면접, 모의논술 및 논술설명회, 전공체험, 직업체험 등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진학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조남기 입학처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입학생들에 대해 추수지도 등 교육활동 지원, 입학사정관 전문성 향상 및 전형 개선 연구 등 대입전형 역량강화, 고교-대학 연계 활동 등 고교교육 정상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