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찾아가는 야구특강 ‘넥센히어로즈 야구인걸’ 열려

  • 조회수 810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7-05-22

지난 5월 10일 우리대학 진리관 B101호에서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구단의 야구특강이 열렸다. 학생지원팀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야구특강은 ‘여대생을 위한 초보야구특강‘이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매년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올해도 숙명인들의 야구사랑은 뜨거웠다.

    

 

이번 특강은 넥센 구단에 대한 간단한 소개 이후 <야알못(야구를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야구강의>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수비, 공격, 심판의 역할 설명과 함께 야구 경기를 즐기는 방법 등 야구에 대한 기본 지식 전달이 주를 이뤘다. MC의 명쾌한 설명 덕분에 야구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숙명인들 뿐만 아니라 평소 야구에 관심 있던 학생들도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강의 도중에는 구단의 마스코트인 턱돌이와 함께 심판의 세이프, 아웃 동작을 따라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 야구 지식도 얻고 심판의 모습을 흉내내는 학생들의 재치 있는 동작에 참석자들 모두 한바탕 웃음바다가 됐다. 이어진 퀴즈풀기 시간에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맞춰 유니폼, 모자, 싸인볼과 같은 다양한 선물을 증정받았다.

 

이외에도 5월 23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릴 경기의 시구자와 시타자를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 가운데 사연을 받아 선발하기도 했다. 고척 스카이돔 내 이벤트 소개로 마무리 된 이번 특강은 중간고사로 지친 숙명인들에게 활력과 재미를 불어넣어주었다.

 

취재: 숙명통신원 15기 신시아(행정학과16), 16기 구나연(행정학과16)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