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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대학, 2018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사립대 2위 차지

  • 조회수 410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8-12-05

우리대학이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사립대학교 부문 공동 2위에 올랐다.

 

조선일보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 및 발표한 이번 조사에서 우리대학은 경희대, 연세대 등과 함께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3위에 비해 한 계단 오른 성적이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 상위 15개 사립대를 대상으로 해당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3,970명을 개별 면접조사해 얻은 결과다.

 

                 2018 NCSI평가 사립대 부문 순위

순위

학교명

점수

1(1)

성균관대학교

79

2(3)

숙명여자대학교

78

2(2)

경희대학교

78

2(3)

연세대학교

78

5(5)

고려대학교

77

5(8)

한양대학교

77

5(7)

이화여자대학교

77

8(11)

중앙대학교

75

8(13)

동국대학교

75

10(14)

건국대학교

73

11(8)

아주대학교

72

12(12)

한국외국어대학교

71

13(15)

홍익대학교

69

14(6)

서강대학교

68

15(8)

인하대학교

67

*괄호 안의 숫자는 지난해 순위

**출처: 조선일보, 한국생산성본부

 

우리대학은 총점 기준으로 1위인 성균관대에 1점 뒤진 78점을 획득했다. 구성 요인별 점수를 살펴보면 고객기대수준, 고객인지품질, 고객인지가치, 고객불평률,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 전 부문이 지난해보다 올라 업종 평균을 상회했으며, 특히 고객인지가치(23.3%)와 고객충성도(16.4%)의 상승률이 컸던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숙명여대는 캠퍼스 안에 머물던 지식 습득의 경계를 외부로 확장해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현장 중심 교육을 전 분야로 확대하고 있다”며 “대학과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해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는 산학 연계 교과목과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1년 만에 5배 이상 늘렸다”고 밝혔다. 

 

평가실은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교육 수요자들로부터 받은 평가라 더욱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서비스의 질을 제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