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2020 중등교원 임용시험서 총 74명 합격자 배출

  • 조회수 460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0-02-26

우리대학이 2020년도 전국시도교육청 중등교원 임용시험(전문상담, 영양, 유치원 교사 포함)에서 총 7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교원양성센터는 올해 교원 임용시험에서 학부생 33, 교육대학원생 41명이 합격했다26일 밝혔다.

 

학과 별로는 체육교육과가 8명으로 가장 합격자가 많았으며, 교육학부가 6, 아동복지학부와 컴퓨터과학전공이 4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교육대학원에서는 상담교육전공에서 총 18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미술교육전공과 음악교육전공도 각각 7명을 합격시켜 예체능 계열에서 강세를 보였다.

 

특히 우리대학은 이번 임용시험에서 김가은 학생이 경기지역 음악 과목에서, 장한나, 유송이 학생이 경기지역 초등과 중등 전문상담 분야에서 수석을 차지하는 등 총 3명의 수석 합격자도 배출했다.

 


 

우리대학은 지난 20152학기부터 학부생과 교육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임용시험준비반을 운영해왔으며 이미 임용시험에 합격한 선배들을 멘토로 초청해 후배들과 연결해주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교육대학원도 연간 100여명 이상을 선발해 임용시험 준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석사연구실을 운영해 임용시험 및 석사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매년 꾸준히 임용시험 합격자 추이가 증가세에 있으며 올해에도 임용시험준비반에서만 총 7명이 합격하는 데 성공했다.

 

교원양성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만큼, 교원임용시험준비반 운영을 비롯하여 임용시험 대비 특강, 수업실연 준비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임용시험 합격자가 꾸준히 배출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도 계속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