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2021 중등교원 임용시험서 총 85명 합격자 배출

  • 조회수 4333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1-02-18

우리대학이 2021년도 전국시도교육청 중등교원 임용시험(전문상담, 영양, 유치원, 사서 교사 포함)에서 총 8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교원양성센터는 올해 교원 임용시험에서 학부생 42, 교육대학원생 43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학과 별로는 교육학부가 14명으로 가장 합격자가 많았으며, 컴퓨터과학전공이 6, 체육교육과가 5명으로 뒤를 이었다. 교육대학원에서는 상담교육전공에서 총 1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미술교육전공 8, 음악교육전공 7명이 합격했다.

 

특히 우리대학은 이번 임용시험에서 김태희 학생(컴퓨터과학전공21)이 서울지역 정보컴퓨터 교과목 수석을 차지하고 교육대학원 권가예 석사생(상담교육전공20)도 경기지역 전문상담(초등) 교과에서 수석에 올랐다.

 


 

우리대학은 지난 2015년부터 임용시험준비반을 운영하며 임용시험에 합격한 선배들을 멘토로 초청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학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직교사 선배와 언택트 간담회를 진행했고, 올해도 온라인 멘토링을 늘릴 예정이다.

 

또한 예비교원의 학교현장 이해도 제고를 위해 교직과목에서 현직교사 및 전문가 초청 특강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미래 환경 변화 대응력 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비교과 특강 프로그램도 연다. 올해에는 온라인 현장역량 강화 프로그램 확대와 임용시험 준비생을 위한 온라인 기반 교육학 강좌 무료 지원도 계획 중이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임용시험 합격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학부는 임용시험준비반에서만 총 7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교육대학원은 임용장학금 지원프로그램 참여자 중 36명이 합격했다. 교원양성센터와 교육대학원 관계자는 임용시험준비반, 임용시험 대비 특강,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교원 양성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