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약학대학 동문회, 동문 재회의 날 행사 개최

  • 조회수 241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1-12-08

약학대학 동문회(회장 유영미)는 12월 5일(일)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제40회 동문 재회의 날 및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직전에 이뤄진 오프라인 행사로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유영미 회장(약학 83졸)은 개회사에서 "약대 동문회는 동문들의 정성 어린 손길로 장학기금을 마련해 모교 후배들의 학업을 지원하고 화이트코트 세레모니, 약사국가고시 격려 등으로 후배들의 사회진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강조하며 "젊은 인재 발굴을 위해 끊임없는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선배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더 영향력 있고 앞서가는 동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윤금 총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학교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약대 동문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내년부터는 약학대학도 6년제라는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게 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사진설명 : 좌로부터 김진석 약대학장, 유영미 약대동문회장, 장윤금 총장, 허인영 약대동문회부회장, 

송윤선 교수, 이애형 동문

 

이날 졸업50주년, 35주년, 30주년, 25주년, 회갑연을 맞은 동문 모임에서는 동문회 기금과 약대 장학기금을 유영미 회장과 모교 김진석 약대학장에게 각각 전달하여 약대 동문회의 힘을 보여주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만나지 못했던 동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올해 회갑을 맞은 28회 동문에게 축하선물과 꽃다발을 증정하였다. 또한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상 김옥희 자문위원을 비롯해 제46회 여약사 대상 김진선 자문위원, 제1회 약사봉사대상 29회 김말숙 동문, 대한약사회장상 34회 정윤정 동문, 약의날 식약처장상 허인영 동문, 경기도의원 다산 의정대상을 수상 이애형 동문에게 축하 꽃다발을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