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2022 중등교원 임용시험서 총 82명 합격자 배출

  • 조회수 238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3-21

우리대학이 2022년도 전국시도교육청 중등교원 임용시험(전문상담, 영양, 유치원 교사 포함)에서 총 8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교원양성센터는 올해 교원 임용시험에서 학부생 39, 교육대학원생 43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학과 별로는 학부에서는 교육학부가 9명으로 합격자가 가장 많았으며, 체육교육과가 7, 수학과가 4명으로 뒤를 이었다. 교육대학원에서는 상담교육전공에서 총 1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미술교육전공과 음악교육전공에서 각각 9명이 합격했다.

 

특히 우리대학은 이번 임용시험에서 신지호 학생(아동복지학부20)이 서울지역 유치원 수석을 차지하고 한지은 학생(가족자원경영학과19)도 경기지역 가정과목 수석에 올랐다.

 


 

우리대학은 지난 2015년부터 임용시험준비반을 운영하며 임용시험에 합격한 선배들을 멘토로 초청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학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직교사 선배와 언택트 간담회를 진행했고, 올해도 온라인 멘토링을 늘릴 예정이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올해도 임용시험준비반에서만 총 5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또한 예비교원의 학교현장 이해도 제고를 위해 교직과목에서 현직교사 및 전문가 초청 특강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미래 환경 변화 대응력 강화를 목적으로 미래형 교수학습모델 개발대회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올해는 온라인 현장역량 강화 프로그램 확대와 임용시험 준비생을 위한 현직교사 선배와의 만남 행사를 상반기와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교원양성센터 관계자는 임용시험준비반, 임용시험 대비 특강,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교원 양성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