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DONATION

한성숙 네이버 전 대표, 모교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 조회수 269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7-14

네이버 최초의 여성 CEO를 맡았던 한성숙 동문이 우리대학에 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우리대학은 7월 13일(수) 교내 행정관 6층 소회의실에서 한성숙 동문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한 동문과 장윤금 총장, 이숙희 기획처장, 문장호 대외협력실장, 한희숙 문과대학장, 박소진 영어영문학부장이 참석했다.

 


 

한 동문은 1989년 우리대학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엠파스 검색사업본부장, 네이버 서비스 총괄 부사장 등을 거쳐 2017년 네이버 최초의 여성 CEO로 선임됐다. 한 동문 재임 기간 네이버는 매출 규모와 사업 영역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국내 1위 인터넷 플랫폼 기업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2017년부터 4년 연속 포츈(Fortune)이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리더’ 50인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여성 기업인으로 이름을 떨쳤다. 지난 3월부터는 네이버 유럽사업개발 대표로 자리를 옮겨 유럽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한 발전기금은 <한경석·이도영 장학금>으로 명명돼 영어영문학부 재학생 대상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경석, 이도영은 한 동문의 부모님 성함이다.

 

한 동문은 “숙명의 후배들이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의 주역으로 성장하며 미래의 등불이 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 함께 응원할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윤금 총장은 “글로벌 감각과 리더십을 갖춘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기금으로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