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캠퍼스타운사업단, 지역사회 환경개선 위한 벽화 그리기 프로젝트 수행

  • 조회수 187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8-10

우리대학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소속 서포터즈인 ‘리페이스’와 함께 지난 7월 청파초등학교 벽화 그리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지난 2021년 공간환경개선 서포터즈 리페이스를 결성하여 지역의 낙후된 공간 및 시설물의 환경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1년에는 남영동 철물거리, 다문화 이주 여성 협동 조합, 지역 어린이 공부방, 청파동 새마을 협의회 개선작업을 진행했으며 올해에는 청파초등학교 벽화 그리기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지역사회 공간환경개선을 위해 노력 중이다.

 


벽화 작업 전 벽면 정리를 진행 중인 리페이스 서포터즈

 


벽화 작업 최종 마무리 중인 학생들

 


청파초등학교 교내 터널 구조물 스케치 및 페인팅 작업 중인 학생들

 


터널 구조물 최종 마무리 중인 학생들

 

특히 이번 벽화 작업은 청파초등학교 측의 요청에 의해 진행된 것으로, 리페이스 소속 13명의 재학생이 도안 제작부터 개선작업까지 모두 담당했다.

 

심지현 캠퍼스타운사업단 부단장은 “리페이스의 환경개선 프로젝트는 대학이 가지고 있는 인적자원의 재능을 활용하여 지역을 발전시키는 대표적 활동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며 “용산구 관내에 유일한 4년제 대학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페이스는 현재 영락보린원 내에 위치한 어린이 도서관의 공간환경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캠퍼스타운사업단 측은 “올 하반기에도 리페이스와 함께 지역사회 공간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