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음악영재교육원, 2022 서울시 아동·청소년 여름방학 예술캠프 성료

  • 조회수 168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8-19

서울시가 주최하고 우리대학 음악영재교육원이 주관하는 ‘2022 서울시 아동·청소년 여름방학 예술캠프’가 지난 8월 8일(월) ~ 8월 11일(목)까지 우리대학에서 진행됐다.

 

 

총 53명이 참여한 이번 캠프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의 아동, 청소년(초등학교 1학년 ~ 중학교 3학년)들이 문화, 예술, 전시 현장을 체험하고 다양한 예술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컴퓨터와 미디어 음악, 디자인 thinking 프로젝트, 전통무용과 외고무 연주, 우리들의 이야기 뮤지컬이 되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의 여러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 여름날의 음악회, 전시회 관람 등 수준 높은 예술 공연 및 전시 체험을 통해 예술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갖고 예술에 대한 아름다움을 경험하여 삶의 질을 높여 건강한 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우리대학 데이터지원팀의 지원을 받아 우리대학이 구축한 메타버스캠퍼스 스노우버스(snowverse)를 경험하며 최근 관심이 높아진 메타버스의 세계를 탐험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서울시 문화예술과 임종배 팀장은 “학생들이 캠프에 참여하며 생겨났을 열정과 꿈들을 잊지 말고 잘 마음에 담아서 앞으로도 예술을 향유하고 표현하며 따뜻한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볼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예술캠프는 2022년 하반기 중 2차 캠프가 계획되어 있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숙명여자대학교 음악영재교육원(원장 김진수 교수)은 지난 2020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저소득층 가정의 음악영재들을 발굴하고 교육기회를 확대시키는 ‘서울시 음악영재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