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국제협력팀, 한글날 기념 외국인 교환학생 대상 '가나다라 런닝맨' 행사 진행

  • 조회수 180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10-12

우리대학 국제협력팀 소속 글로벌 리더십그룹 유링크(URINK)가 한글날을 기념해 외국인 교환학생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가나다라 런닝맨' 행사를 지난 10월 7일(금)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유링크 학생들과 교내 외국인 교환학생들이 함께하는 첫 대면 한글날 행사로, 한국인 학생 23명과 외국인 교환학생 33명 등 총 56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링크 학생과 외국인 교환학생으로 이뤄진 팀이 출발지인 우리대학에서부터 미션을 하나씩 수행하며 최종 목적지인 광화문 광장에 도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한글 간판 속 단어 찾아 사진 찍기’, ‘한글과 세종대왕 관련 퀴즈 풀기’ 등의 미션을 함께 수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 마지막 순서로 미션을 가장 먼저 수행한 3개 팀을 시상하며 활동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유링크 학생들과 외국인 교환학생들은 자리를 뜨지 못하고 대화를 나누며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는 등 부쩍 가까워진 모습을 보였다.

 

브루나이에서 온 이자 인샤라 학생(화학과22)은 “한국문화에 대해 알 수 있게 된 좋은 경험이었고, 한글날 뜻깊은 행사를 열어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여진 학생(중어중문학부19)은 "작년까지 비대면으로 행사가 진행되어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외국인 교환학생들과 더욱 가까워진 것 같다"며 "외국인 교환학생들이 학교에 소속감을 가지고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유링크 단원으로서 많이 돕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