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2023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환영회 개최

  • 조회수 406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2-24

우리대학은 지난 2월 22일(수)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환영회를 개최했다.

 

’ALL TOGETHER SOOKMYUNG! 지금 여기, 숙명으로 하나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열린 이번 입학식은 희망찬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을 초청해 숙명의 가족이 된 것을 축하하고, 새내기들이 열정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출발점이 되고자 기획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온라인을 벗어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 이번 입학식에는 신입생과 학부모, 재학생, 동문, 교직원 등 약 2,700명이 참석했다.


 

당일 행사에서는 신입생들에게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안내 책자와 에코백, 눈송이 인형 등 웰컴키트를 제공하며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행운권 추첨과 참석률이 높은 학과를 선정해 상품을 전달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 순서가 마련됐다.


 

입학식은 신입생 대표 선서를 시작으로 장학금 증서 수여와 축사 및 환영사의 순서가 진행됐다. 박인국 이사장과 장윤금 총장, 김경희 총동문회장은 신입생들에게 새로 시작하는 대학 생활을 격려하며 축하의 말을 건넸다.


 

환영사 후 신입생들은 서로의 가슴에 숙명의 교표를 달아주며 교가를 제창하였다. 학생들은 긴장된 모습을 보였지만 엄숙한 자세로 순서에 임하며 숙명의 가족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레이저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신입생환영회가 진행됐다. 이날 축하공연으로는 비보잉 에스플라바의 LED 퍼포먼스와 가수 박정현의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카메라 플래시를 켜고 노래와 율동을 따라 하는 등 현장의 열기는 무척이나 뜨거웠다.


 

아티스트 축하공연 후 우리대학 ROTC의 예도무와 중앙댄스동아리의 댄스공연, 니비스의 화려한 응원단 공연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장윤금 총장은 환영사에서 “자신을 지키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고, 무엇보다 팬데믹을 이겨낸 신입생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 숙명이 여러분의 도전에 튼튼한 디딤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