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숙명 테솔, 미국 메릴랜드 대학·오레건 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 조회수 2051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2-28

숙명 테솔(TESOL)은 미국 메릴랜드 대학(University of Maryland, Baltimore County, UMBC), 오레건 대학(University of Oregon)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 간 업무 교류 증진과 외국어 교수학습의 상호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숙명 테솔 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대학 테솔이 지난 수십 년간 쌓아온 독보적 노하우와 해외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영어 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University of Maryland/Baltimore County (사진제공 : UMBC 홈페이지)

 

앞서 숙명 테솔은 지난 1997년 메릴랜드대학 볼티모어카운티(UMBC)와 협력해 우리나라 최초로 TESOL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UMBC는 전문성과 정통성을 자랑하는 테솔 과정 운영 학교로서, 이번 재협약은 25년의 역사를 가진 숙명 테솔이 테솔을 대표하는 해외 대학에서도 지속적으로 인정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양 기관이 맺은 협약에 따라 숙명 테솔 학생들은 UMBC의 MA in TESOL 과정에서 조기 졸업의 기회를 얻고, 숙명 테솔 자격증 과정에서 이수한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UMBC 테솔 전공 대학원생들은 숙명 테솔에서 매년 운영하는 ‘용산구청 어린이 영어캠프’에 강사진으로 참여하게 된다.

 

University of Oregon (사진제공 : University of Oregon 홈페이지)

 

이번에 숙명 테솔과 처음 인연을 맺은 오레건 대학은 미국 오리건주 유진시에 위치한 연구 중심 주립 대학이다. 숙명 테솔 학생들은 이번에 맺은 협약에 따라 오레건 대학 LTS-MA 여름 첫 학기 과정 면제, 숙명 테솔 자격증 과정에서 이수한 학점 인정 등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숙명 테솔은 미국, 호주 및 캐나다 소재 30개 이상의 명문대학과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세계 유수의 대학과 학점 연계를 추진하고 있으며, 숙명 테솔 졸업생의 지속적인 학업 지원을 통해 한국 영어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염경숙 테솔 주임교수는 “지난 25년간 숙명 테솔의 명성과 노하우가 쌓인 결과로 어린이 영어교사 자격증 과정 학생들에게도 12학점을 인정받는 기회가 마련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두 대학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학교와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숙명 테솔은 2023학년도 2학기 TESOL 자격증 과정 수강생을 5월부터 모집 예정이며 숙명 테솔 홈페이지(tesol.sookmyung.ac.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