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모란미술관과 MOU 체결…문화예술 인프라 확대 앞장

  • 조회수 1743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6-26



우리대학이 6월 21일(수) 모란미술관(관장 이연수)과 문화예술 분야의 인프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우리대학은 이날 오후 교내 행정관에서 ‘숙명여대-모란미술관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우리대학에서 장윤금 총장, 박종성 부총장, 모란미술관에서 이연수 관장, 홍선관 부관장 등이 참석했다.

 

1990년 개관한 모란미술관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국내 최초의 조각 전문 미술관이다. 시민들이 더 쉽게 문화예술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측은 향후 2년간 문화예술 교육과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문화예술 지원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모란미술관은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연구와 교육을 위해 모란미술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문화선도대학으로 손꼽히는 우리대학은 교내 박물관, 문신미술관, 정영양자수박물관 등을 운영하며 문화 분야 전시, 교육, 연구에 앞장서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문화예술 분야에서 더욱 풍부한 경험을 쌓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윤금 총장은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 큰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양 기관의 협력 관계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