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LINC3.0사업단, ESG 산학협력 'KBO NINE 2023' 프로젝트 마무리

  • 조회수 185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8-28


우리대학 LINC3.0사업단이 지난 8월 19일(토) 전국 25개 대학과 KBO, 10개 프로야구단과 함께 진행한 ‘KBO NINE 시즌 2023’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전 서구에 있는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성과공유회에는 우리대학 학생을 비롯해 약 200명이 참여했다. 


'New Idea & Innovation for ESG'라는 뜻을 담은 'KBO NINE'은 KBO리그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지난 4개월간 각 구단들은 학생들을 구장에 초청해 ESG 사업 멘토링을 진행했고, 학생들은 구장 탐방과 관중 인터뷰 등을 통해 각 구단에 필요한 ESG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그 외에도 학생들의 ESG 사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 멘토링, ESG 특강도 열렸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학생들은 이를 통해 지역 환경문제 해결, 지역사회 공헌활동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우리대학 학생들은 국민대 학생과 LG트윈스팀 4개 팀을 구성해 1곳이 우수상, 3곳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우수상을 수상한 19조는 서울시 고립 청년 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제시했고, 다른 팀은 △자립준비 청년 돕기 캠페인, 관중들이 함께 참여하는 야구 체조 △컴퓨터 비전을 활용한 구장 혼잡도 전광판을 주제로 발표했다. 


LINC3.0사업단 측은 “지역 구단에서 활용할 수 있는 ESG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실현 가능성을 점검하며 종합적 문제해결력과 팀워크, 리더십을 개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