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2023 SM 브릿지 감사의 밤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개최…동문 200명 모여

  • 조회수 2812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9-14


경력개발처가 9월 7일(목) 교내 눈꽃광장홀에서 ‘2023 SM 브릿지 감사의 밤-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 멘토링 프로그램인 SM Bridge(SM 브릿지) 멘토로 활동 중인 현직 동문에게 감사를 전하고, 전·현직 동문이 모여 친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행사인 캠퍼스 투어를 시작으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됐고, 동문 200여명이 참여했다.


1부 행사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만찬을 통해 서로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행사장에는 숙명 굿즈 판매 부스와 동문 재직 기업인 삼성물산, 웰리 홍보 부스가 차려졌다. 경력개발처는 모교에서 열린 행사를 더욱 특별하게 기억하고, 다른 현직자 동문에게 이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포토월과 인스타그램 포토존을 운영했다. 



이어 장윤금 총장이 우리 대학의 현황과 최근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장 총장은 “취임 당시 30명으로 시작한 SM 브릿지 멘토 프로그램이 이렇게 성장한 것은 후배들을 위한 동문 멘토님들의 헌신과 지원 덕분”이라고 말했다.


김행미, 이민선 마스터 멘토가 격려사를 전했고 삼성전자 재무팀 김수정 동문, SSG닷컴 정우희 동문이 우수 멘토로 선정됐다. 



최철 경력개발처장은 “우리 대학 경력개발포탈시스템 SNOWAY(스노웨이)에서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멘토링을 통해 많은 재학생이 진로를 정하고 취업하는 데 구체적이고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 니비스 응원단의 힘찬 공연으로 1부 행사가 막을 내렸고, 2부에서는 직종별로 교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동문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명함을 나누며 서로 알아갔고, 추후 모임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조언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이번 기회를 통해 동문 50여명은 새로운 SM 브릿지 멘토가 되기로 약속했다.


한편 SM 브릿지는 세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숙명 인재 양성을 위한 동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재학생 진로와 취업을 위한 재직 동문의 온라인 멘토링을 지원하고 현직 동문 간 교류를 통해 졸업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취재: 숙명통신원 21기 이채윤(프랑스언어·문화학과 22)

정리: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