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빅데이터사업단,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여성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 조회수 220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10-17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빅데이터사업단)이 10월 13일(금)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빅데이터 분야 여성 전문가 양성과 경력단절 여성의 복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숙명여대 분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철연 빅데이터사업단장과 박은주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는 취업 상담, 직업교육훈련 등 여성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운영하는 기관으로, 올해는 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빅데이터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체 보유한 교육 자료를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공유해 빅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상으로 교육받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빅데이터 역량을 갖춘 여성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철연 단장은 “이번 협약은 빅데이터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을 높이는 중요한 발걸음 중 하나로 여성 인재 양성에 긍정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빅데이터사업단은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첨단분야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에 참여하고 있다. 국내 7개 참여대학 중 유일한 여자대학인 우리 대학은 뉴노멀 시대를 이끌어나갈 융복합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