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빅데이터혁신융합대학사업단, 제2회 월간 빅데이터 캠퍼스 대회 개최

  • 조회수 115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12-20


빅데이터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주최하는 ‘제2회 월간 빅데이터 캠퍼스 대회’가 12월 15일(금) 시상식을 끝으로 두 달간의 여정을 마쳤다.


올해 여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도시문제 해결과 공공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주제로 열렸다.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두 달간 열띤 경쟁을 벌였고, 총 9개팀 14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팀은 △대상 턱수염(통계학과 김채형, 임채현) △최우수상 chGreen(IT공학전공 김은지, 박세연) △우수상 RISE(IT공학전공 김단, 전자공학전공 박혜리), 데분송(IT공학전공 김민서) △장려상 투유(글로벌협력전공 유수현, 경영학부 유한서), 멍뭉따(IT공학전공 김보리), 수어(秀語)(IT공학전공 임승화,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김진영), 후비적(IT공학전공 송유빈) 등으로 총상금 500만원이 수여됐다. 


김철연 빅데이터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 분원 이용이 활발해졌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공공문제도 함께 고민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빅데이터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교육부의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의 8개 컨소시엄 중 빅데이터 분야로 우리 대학과 주관대학인 서울대를 비롯해 경기과학기술대, 경상국립대, 서울시립대, 전북대, 한동대 등 7개 대학으로 구성됐다. 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학과 간 벽을 넘어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원하는 첨단분야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