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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경제학과 옥경영 교수, 한국소비자학회 27대 회장 취임

  • 조회수 41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4-06-05

소비자경제학과 옥경영 교수


소비자경제학과 옥경영 교수가 한국소비자학회 2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5년 5월까지 1년이다. 


1990년 창립된 한국소비자학회는 27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소비자 관련 분야의 대표적인 학술단체다. 소비자학, 경영학,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소비자 분야의 연구 흐름을 선도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소비자학연구’를 연 6회 발간하고 있다. 


옥 교수는 “AI 전환 시대 소비자를 연구하는 한국소비자학회의 학술적 대응에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앞으로 AI 소비 시대 소비자의 행복을 증진하고, 미래 소비자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정책 방안을 모색하는 학술 활동과 교류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 교수는 공정거래위원회 정책연구 심의위원,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 평가위원,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전문가협의회 위원, 한국소비자업무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소비자 권익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로 2015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