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고용노동부 선정 창조캠퍼스 지원 대학 선정!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

  • 조회수 6508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2-03-02

우리대학이 고용노동부 선정 2012년 창조캠퍼스 지원 대학으로 선정됐다. ‘창조캠퍼스’는 고용노동부가 문화·예술 전공 및 인문계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직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리대학을 비롯해 전국 23개 대학과 1개 고등학교가 선정되었으며, 국내 여자대학으로는 우리학교가 유일하다.

 

우리대학은 보유 네트워크와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글로벌 여성 창조캠퍼스’에 적합한 ✵창직 특성화 분야로 ‘문화콘텐츠’, ‘융합서비스업’, ‘PCO(Professional Convention Organization)’ 관련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여 창조캠퍼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은 4월부터 재학생과 창직 활동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창조캠퍼스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창직 프로젝트 팀에게는 타대학과는 차별화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600만원 내외의 지원금은 물론, 컴퓨터와 인터넷 등 활동에 필요한 기자재가 구축된 우리대학 창업보육센터의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또 2012년 1, 2학기에 개설되는 <비즈니스 스타트업I, II> 과목을 수강할 경우 총 6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프로젝트 팀은 창조캠퍼스 전담기관인 앙트러프러너십센터와 전문 멘토진으로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직 컨설팅과 함께 활동이 완료된 후에도 최소 3~6개월 동안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우리대학은 신선하고도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생한 창직 프로젝트팀이 지속적인 창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과 융합 교육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창직 프로젝트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되며, 창직 프로젝트팀에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지원기간 내에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3월 6일부터 27일까지로, 신청서와 활동 수행계획서는 앙트러프러너십센터 홈페이지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창직 공모전은 3인 이상 최대 10인 미만의 인원으로 팀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우리대학의 창조캠퍼스 지원 사업과 ‘창조캠퍼스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오는 3월 2일 오후 4시, 우리대학 창학 B109호에서 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