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 다 모여라” 2016 숙명 창업경진대회 열려

  • 조회수 144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6-12-06

'2016 숙명 창업경진대회'는 재학생 및 졸업생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교내 앙트러프러너십과 창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연례행사다. 우리대학과 여성가족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앙트러프러너십센터와 창업보육센터가 주관한다.

 


다양한 전공 배경을 가진 많은 팀들이 창의적이며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행사에 지원한 가운데,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16개 팀이 발표 평가에 올랐다. 본 대회에서는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 N15 대표 등 6명의 심사위원이 각 팀별 5분 간 발표되는 창업 아이디어를 심사했다.

 



참가자들은 ‘IoT를 활용한 엄마와 아이의 정서적 불안 해소용 밴드’, ‘청각장애인 영어 발음 교정 어플리케이션’, ‘폐지 활용을 통한 수제종이 엽서 키트’, ‘SNS 사용자 연계 광고 플랫폼’ 등과 같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놓았으며 심사위원들도 학생들의 수준 높은 발표물에 관심을 보이며 두 시간 가량 심사를 이어갔다.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으로 뜨거웠던 대회 결과, 미니 양념 냉장고를 발표한 ‘더쿠즈’, 욕실용 행거형 블루투스 스피커를 발표한 ‘하드캐리’ 등 8개 팀이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등 상패와 상금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