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보건의료센터, 혜택 톡톡히 누리자!

  • 조회수 1830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7-03-07

고교에 양호실이 있었듯, 우리대학에는 보건의료센터가 있어 언제든 진료를 받거나 약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봄이나 가을이 되면 의료공제회비를 납부한 학생들에게 무료로 구충제를 지급하는 것도 보건의료센터 의료공제회에서 실시한다. 이렇듯 많은 혜택이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 특히 신입생들은 잘 모르고 지나칠 경우가 많다. 잘 찾아보면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그보다 훨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숙명인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보건의료센터에서의 혜택들을 파헤쳐보자.

 

 

 

보건의료센터는 순헌관 지하카페 옆에 위치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7시 30분까지이며, 12:00 ~ 13:00은 점심시간이다. 여기서는 조제 및 투약, 처치, 정양, 외부기관으로 의뢰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전문의 선생님이 상주하고 있어 내과계에서부터 외과계, 안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등의 간단한 1차 진료가 가능하다. 학생들이 특히 많이 겪는 급성 소화 불량, 두통, 생리통 등은 진료없이 약을 받을 수 있다.

 

보건의료센터에서는 건강검진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매년 2월말 경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신체검사에서는 신체 계측, 빈혈관련검사, B형간염 항원항체검사, 간기능검사, 뇨검사, 혈압측정, 흉부X선검사 등의 다양한 검사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매년 9월경에는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이 실시된다. 이 때는 빈혈관련검사, B형간염 항원항체검사, 혈당검사, 지질검사, 흉부X선검사 등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 되고 있는 건강검진 패키지에서는 70종 혈액·뇨 검사, 암 지표 혈액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질병을 대상으로 한 예방접종도 꾸준히 진행된다. 앞서 소개한 세 가지의 건강검진을 통해 선별된 B형 간염 관리 대상자는 B형 간염 예방접종 및 정기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년 가을에는 독감 예방 사업이 실시되며, 그 외에도 MMR(홍역,볼거리,풍진), 자궁경부암, A형간염, 파상풍, 디프테리아, 대상포진, 수막구균성 뇌수막염 예방접종이 학교 내에서 가능하다.

 

꼭 어딘가 몸이 아픈 학생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질병에 관한 상담도 이루어지고 있다. 상담 및 도움이 필요한 숙명인들은 언제나 보건의료센터를 찾아갈 수 있으며, 보건의료센터 홈페이지(http://health.sookmyung.ac.kr)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여러 건강상식이나 의료공제회에 관한 정보도 더 얻어 갈 수 있다.

 

 

 

한편, 보건의료센터에서는 구급약품 지원업무도 실시하고 있다. 학교에서 승인한 교내,외 행사에 대해 무상으로 구급약품을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용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부장 또는 부서장의 결재를 받은 구급약품신청서를 행사 3일전까지 보건의료센터로 제출하여 구급약품지원을 받을 수 있다.

 

취재: 숙명통신원 15기 정유정(영어영문14)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