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IPP형 일학습병행제 장기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실습기업 ‘우수상’과 실습학생 ‘장려상’ 수상

  • 조회수 305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9-04-29

우리대학 경력개발처 IPP 사업단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제2IPP형 일학습병행제 장기현장실습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실습기업부문 우수상과 실습학생부문 장려상을 차지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IPP형 일학습병행제 장기현장실습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고자 개최됐으며, 38개 운영 대학이 참여했다. 지난해 IPP사업단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실습기업 부문에서 현대리서치연구소가 우수상을, 실습학생 부문에서 윤나은 학생(경영학부 14학번)이 장려상을 받음으로써 우리대학 IPP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우수상을 받은 현대리서치연구소 이인주 이사는 수상소감에서, “매 학기 우수한 학생을 보내 주시는 숙명여자대학교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최선을 다해 지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으며장려상을 받은 윤나은 학생(2018-1 플레이디 실습), “기업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하면서 앞으로의 진로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IPP센터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한편 IPP장기현장실습은 대학교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장기간(4개월~6개월) 이수하도록 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제도로 기`존의 단기 실습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개선한 고용노동부 주관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우리대학은 2015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여대 최초로 선정된 이래 현재 5년 차 운영 중이며, 362개 기업에서 713명의 학생이 장기현장실습을 이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