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여성특화형 실험실창업혁신단 사업 선정

  • 조회수 2511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9-06-03

우리대학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행하는 여성특화형 실험실창업혁신단 사업(이하 여성실험실혁신단 사업)’ 전담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2021년까지 여성 대학()·연구자의 창업 활성화 및 실험실창업 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 실험실 창업팀들을 전담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실험실창업혁신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전국 대학·출연연을 대상으로 공동연구 성과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작한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한국형 I-Corp사업)수행을 지원하는 전담보육기관이다. 그동안 한국과학기술원, 포항공대, 고려대, 성균관대 4개 노드와 2개 국내·외 창업전문기관이 지정돼 우수한 실험실창업탐색팀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

 

우리대학은 이번에 이공계 여학생 창업을 집중 육성하는 여성특화형 전담보육기관으로 추가 지정돼 2년간 약 14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여성 대학()생과 교원의 실험실 기술이 시장에서 사업화될 수 있도록 창업교육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여성특화형 실험실탐색팀 킥오프미팅

 

한편 우리대학은 올해 I-Corp사업에서 여성특화형 실험실탐색팀으로 지정한 총 12개 팀 가운데 3분의 2에 달하는 8개 팀을 배출하는데 성공했다. 차년도에도 기술창업을 위한 여성특화형 실험실탐색팀을 모집하기 위해 창업지원단에서는 창업교육을 지원하고 산학협력단에서 기술컨설팅을 통한 탐색팀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창업지원단과 산학협력단이 함께 협력해 국내 여성의 기술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