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재학생과 내담자 함께한 미술치료학과 전시회 <MINDRAW '마음, 그리고: 이음’>

  • 조회수 148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12-22


심리치료대학원 미술치료학과에서 12월 14일(목)부터 사흘간 순헌관 1층 로비와 미술치료실에서 전시회 MINDRAW '마음, 그리고: 이음’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재학생과 미술치료 내담자가 각각 수업과 미술치료 과정에서 겪은 자기 탐색과 내적 성장을 표현한 작품이 전시됐다.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들은 미술치료를 간접 경험하고, 학생들은 여러 선후배와 교류하며 관계를 돈독히 하는 기회를 얻었다. 


한 내담자 작품이 전시된 모습

유혜림 학생은 “전시회 주제에 걸맞게 선후배, 학생과 스승, 치료사와 내담자의 이음으로 가득 차 우리 모두의 관계가 연결돼 있음을 확인한 풍요로운 시간이었다”며 “겉으로 보기에 몰랐던 각자의 이야기가 작품에 담겨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전시를 준비한 학생과 관람객 모두에게 치유의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전시 첫날인 14일에는 황현찬 중앙대병원 정신의학과 교수의 ‘정신과 치료에 대한 오해와 편견 – ADHD 사례’ 특강과 선배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렸다. 


박성혜 미술치료학과 학과장은 “이번 전시회 부제 ‘이음’처럼 미술치료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이 같이 참여해 미술치료학과의 인연이 연결되는 기회가 됐다”며 “1년 동안 미술치료실과 함께했던 내담자들의 작품도 전시해 그들의 심리적 치유 과정을 살펴보는 의미 있는 전시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