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듣Go!, 말하GO!, 즐기Go!’ 테솔 스마트-용산구청 공동 주관 어린이 영어캠프 성료

  • 조회수 307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9-08-14

우리대학 테솔 스마트팀과 용산구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어린이 영어 캠프가 온라인 신청 시작 2분 만에 마감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가운데 지난 89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55명의 용산구 지역 초등학생(3~6학년)이 참가한 용산-숙명 영어캠프는 729일부터 2주간 진행됐다. 캠프에서는 창의·융합이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과학, 아트, 언어 연계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교내에서는 종이 타일 아트, 찰흙 만들기 활동을 하고 화석 만들기의 경우 과천 과학관 현장 학습과 연계하여 어린이들이 더욱 생생한 과학을 자연스럽게 영어로 습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어린이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Science & Art Fair에서는 콩주머니 던지기, fishing등의 활동과 게임을 통해 영어를 즐겁게 배우고, 감각적으로 언어를 습득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숙명 스마트의 어린이 캠프 슬로건인 ‘Connect, Create, Communicate’을 바탕으로 수업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개설된 체육 시간은 안전하고 넓은 공간에서 마음껏 몸을 움직이며 영어를 배울 수 있어 어린이들이 가장 즐거워 한 수업 중 하나였다.

 

수료식에는 용산구청 성장현 구청장이 참석해 참가 어린이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성 구청장은 학부모님들이 어린이 영어캠프에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영어 캠프 확장 등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방학 기간을 활용해 어린이들의 영어능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인재를 키우기 위해 용산구청과 숙명여대가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숙명 테솔의 염경숙 주임교수는 캠프 어린이들이 2주 동안 자연스럽게 영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주체적으로 언어를 사용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