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평가 ‘3년 연속 우수대학’ 인증, ‘글로벌베스트 숙명’은 계속된다!

  • 조회수 1643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5-02-17

 지난 2월 16일, 교육부와 법무부,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2014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인증제(이하 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평가 위원회’는 서면심사와 현장 정성평가를 통해 신규인증대학, 비자발급제한대학, 기존인증 유지대학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4년제 종합대학 중에서는 국민대, 성균관대 등 28개교가 올해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했으며, 우리대학을 비롯한 41개교는 기존 인undefined증을 유지하게 된다.

 

우리대학은 이번 IEQAS 재인증 평가에서 전 항목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외국인 유학생의 국적다양성과 의료보험 가입률, 신입 유학생 숙소 제공 비율 등 항목에서 평가기준을 훌쩍 넘었다. 특히 불법체류자 비율이 ‘1% 미만’으로 매우 건전하다는 평가를 받아 향후 우리대학 외국인 유학생은 출입국 시 비자발급 심사가 완화 조치되어 수학 편의성이 높아지게 되었다.

 

undefinedIEQAS인증 대학들은 재외공관과 교육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유학을 원하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홍보되며 다양한 행정적, 재정적 혜택을 받게 되어 외국인 유학생들이 수학 학교를 고려하는 데 큰 매력으로 작용하게 된다.

 

국제협력팀 관계자는 “엄격한 자격심사를 통해 신입 유학생의 학업 수준을 관리하고, 이미 들어온 학생들에 대해서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업과 생활적응을 돕고 있다”며 “국제화에 있어서 양적 팽창만이 아니라 질적 향상을 함께 도모해 숙명의 글로벌 아이덴티티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