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융합형 공학인재 육성 위해 POSTECH과 손잡는다

  • 조회수 341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5-06-23

우리대학이 POSTECH(포항공과대학교)과 글로벌 여성 공학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623() 황선혜 총장을 비롯한 우리대학 방문단은 POSTECH을 찾아 학술교류협정을 맺고 교육, 연구분야에서 양 교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undefined

 

협정에 따라 우리대학은 POSTECH과 향후 5년간 교직원의 상호교류 학생의 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대학원 공동학위 운영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undefined

 

내년에 공과대학을 신설하는 우리대학은 이번 협정을 통해 국내 최고 공대 중 하나로 손꼽히는 POSTECH의 교육과 연구 노하우를 전수받아 공대의 성공적인 조기 정착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우리대학과 POSTECH은 인문학적 상상력과 이공계 연구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공학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한편, 상호보완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이 가능한 연구를 수행해 두 대학의 강점인 인문학과 과학기술분야를 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연구영역을 창출해나갈 계획이다.

 

undefined


황선혜 총장은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여성이 진출했지만 아직도 공학 분야에서는 많은 여성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숙명여대 공과대학이 여성의 과학기술 분야 진출을 주도하고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OSTECH 김용민 총장은 우수한 이공계 여성인력이 부족한 가운데 공대 설립이라는, 숙명여대의 새로운 도전을 환영한다“POSTECH과 숙명여대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두 대학이 융합연구로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우리나라 이공계 여성 인력 저변 확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링크]

조선일보,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문화일보, 내일신문, 아시아투데이, 동아일보, 뉴시스, 한겨레, 세계일보, 연합뉴스, 한국대학신문, 경향신문, 전자신문, 뉴스1, 아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