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우수대학 선정

  • 조회수 2652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1-27

우리대학이 고용노동부의 ‘2022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 운영 성과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저학년부터 전공별 진로지도를 강화하고, 대학을 통해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대학은 이 사업의 전신인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을 포함해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 연속으로 우수대학에 선정됐다.(수도권 유일) 또한 2020년과 2021년에는 일자리 창출 공로 및 컨설턴트 공로로 각각 대통령 표창과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우리대학은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영향과 위드 코로나가 공존하는 시기에 다양한 대면/비대면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히 AI 솔루션과 동문이 멘토로 참여하는 SM BRIDGE 온라인 멘토링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Z세대의 니즈를 만족시킨 부분이 호평받았다. 특히 미취업 졸업생의 취업 지원이 강화되고, 전문직무교육과 매칭까지 지원하는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성과를 이루었다.

 

이와 함께 재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 활동까지 지원하는 Beyond Campus-Two Way Career Program을 구축하고, 기업과의 협력도 확산해 가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울감에 빠진 청년층을 위해서 숙명행복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진로-취업-심리상담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 체제를 탄탄히 구축했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우리대학은 최근 발표된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 조사(2021.12.31. 기준)에서 전년 대비 3.9%포인트 상승한 66.9%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수행하며, 이 기간 중 3회 이상 우수등급을 받을 경우 1년 사업연장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최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지난해 시작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우수한 운영으로 첫해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고무적이다라며 앞으로 우리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진로취업 지원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어려운 취업시장에 대처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