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홍보광고학과, 대한적십자사와 온오프라인 홍보캠페인 산학협력 체결해

  • 조회수 4513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4-04-08

우리대학 홍보광고학과와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3월 28일(금)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의 취약계층 통합 맞춤형 지원 서비스인 ‘희망풍차’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나눔문화 전파를 위한 연중 캠페인 및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을 공동 추진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적십자사가 대학의 특정 단일학과와 MOU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undefined

 

이번 협약에 따르면 홍보광고학과는 앞으로 1년간 대한적십자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여 온오프라인 홍보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하게 된다. 당장 오는 5월 8일 세계적십자의 날을 기념하는 ‘My Red Cross/Red Crescent Story’ 캠페인에 참여해 젊은 층을 대상으로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을 보급하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학생들은 대한적십자사가 진행하는 ‘Story를 나누다’ 캠페인에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러한 추진 과정은 UCC로 제작되어 여러 채널을 통해 활용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학생들의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보다 친근하고 편안하게 적십자 운동을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undefinedundefined

 

협약을 추진한 홍보광고학과 한규훈 교수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우리대학 홍보광고학과의 역량을 높게 평가해 먼저 온라인 프로모션을 같이 하자고 제안해왔다”고 밝혔다. 그는 “캠페인 실습경험이 많은 학생들 위주로 프로젝트별 TF팀을 꾸려 대한적십자사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 수업과도 연계해 학생들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산학협력 모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