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미국 명문 위스콘신대학과 교류협력 추진

  • 조회수 2320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9-01

미국 최상위권 연구대학으로 유명한 위스콘신 대학과 우리대학이 교류 협력을 추진한다.

 

우리대학 국제처는 지난 8월 30일 우리대학을 방문한 위스콘신대 매디슨캠퍼스의 정은숙 부학장(Assistant Dean of Academic Deans’ Services)과 장윤금 총장과의 면담에서 양 교간 장단기 교류 프로그램 추진과 관련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 좌측부터) 전세재 국제처장, 정은숙 부학장, 장윤금 총장, 정기은 대외협력처장

 

위스콘신대는 2022년 QS 월드랭킹 75위 대학으로 미국 중서부를 대표하는 명문대학이다. 위스콘신 주에 총 13개의 캠퍼스가 있으며 그중 본교에 해당하는 위스콘신대 매디슨 캠퍼스에는 총 20개 학과와 100개 이상의 연구단지가 있다. 특히 대학원의 연구 및 개발이 매우 활발해 인문, 화학, 생화학, 생명과학, 컴퓨터과학, 농대, 공대, 의대, 경제, 순수과학 등 전 분야에서 고른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위스콘신대에서 문헌정보학 박사 학위를 받은 장 총장이 위스콘신대 한국총동문회가 수여하는 자랑스런 동문상을 받은 인연이 있다.

 

이번 면담에서 양교는 여성, 리더십, STEM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여름학기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수업 및 토론을 진행하는 단기 프로그램과 기존의 아너스 프로그램과 유사한 형식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및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학생들이 학기 중에 온라인 수업을 듣고 방학 기간에 위스콘신 대학을 방문하여 심포지움이나 토론을 하는 행태의 교류 방안도 함께 타진했다.

 

장윤금 총장은 “우리대학과 미국 명문 위스콘신대학이 교육과 연구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협력을 진행해 서로 간에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