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PEOPLE

이기용 소프트웨어학부 교수, 한국전자거래학회 학술상 수상

  • 조회수 1661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7-13

우리대학 이기용 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한국전자거래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전자거래학회는 전자거래관련기술의 진흥과 학술적 연구 등을 위해 1996년 설립된 학회다. 전자거래 정책 및 제도 연구 등 12개 전문연구위원회와 4개의 지부로 편성돼 국내외 전자거래 관련 학술대회를 수차례 개최한 바 있으며, 특히 한국전자거래학회지는 한국연구재단 우수 등재 학술지로서 관련 학술 논문을 매년 50여 편 이상 발간하는 등 국내 유일의 전자거래 학술연구단체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기용 소프트웨어학부 교수

 

한국전자거래학회는 매년 전자거래 분야의 학술발전과 기술향상을 장려하기 위해 학술적으로 우수한 논문 및 저서로 전자거래 분야에 공을 세운 회원에게 학술상을 수여하는데, 올해의 수상자로 이기용 교수가 선정된 것이다.

 

이 교수는 데이터에 존재하는 패턴을 탐색하거나 패턴을 기반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데이터마이닝 분야와 데이터 질의(query)를 빠르게 처리하는 색인(index) 또는 질의처리(query processing) 기법을 연구하는 데이터베이스 분야의 연구 권위자다. 한국전자거래학회와 관련해선 전자거래와 관련된 주가예측, 고객의 구매 패턴 파악, 이상 시퀀스(anomalous sequence) 탐색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이 교수는 “대단히 의미있는 상을 주신 한국전자거래학회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연구실에서 열심히 연구 및 프로젝트에 매진해준 학생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전한다”고 소감을 전하고 “앞으로도 학교와 학생들에게 더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에 정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