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순헌무용단, 루마니아 국제 민속춤 축제에서 그랑프리 수상!

  • 조회수 1293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5-09-25

우리대학 차수정 교수와 순헌무용단 학생들이 지난달 루마니아에서 열린 국제 민속춤 축게 ‘카르파티2015(CARPATI 2015)’에 출전해 대상을 수상했다.


undefined

 

순헌무용단 외에 프랑스, 중국, 터키, 조르지아, 리투아니아 등 총 10개국의 무용단이 참가한 ‘카르파티 2015’는 국제적으로 전통있는 민속 춤 경연대회이자 축제다. 순헌무용단은 축제에서 무엇을 공연해 관람객과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한눈에 사로잡았다. 카르파티 축제의 Catalin Oancea 위원장은 “순헌무용단의 춤은 기존에 봤던 춤과는 달리 한국의 미를 입체적이고 신선하게 표현해 다른 세계에서 내려와 추는 무용수들 같았다”고 심사소감을 밝혔다.

 

순헌무용단을 지도하는 차수정 교수는 수상소감으로 “광복 70년을 맞이하는 올해 해외에서 한국무용으로 그랑프리를 차지했다는 것은 우리 숙명인에게 뜻 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이번 그랑프리 수상기념을 받은 상금 200만원은 전액 학교에 기부할 예정이다.


undefined

 

한편 순헌무용단은 우리대학 무용과 한국무용파트로 지난 2005년 창단해 우리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한국 창작 춤을 만들어가고 있는 예술단체다. 신여성교육의 선구자이자 우리대학 설립자인 순헌황귀비의 뜻을 잇고 21세기에 부합하는 참다운 문화예술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