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새로운 학습관리시스템, Snowboard 오픈

  • 조회수 6861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2-09-24

2012년도 2학기, 우리대학의 기존 E-class가 SnowBoard로 다시 태어났다. SnowBoard는 우리 대학을 상징하는 Snow(눈)와 강의실의 칠판을 상징하는 Board의 합성어로, e강의실과 사이버강의시스템을 통합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학습관리시스템이다.

  

한글,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다국어 환경을 지원하여 외국인 학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기존 E-class와 크게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우리 대학의 학습 공간이 온라인으로 확장되어, 학생들은 PC, 모바일 등으로 수업 자료를 확인하고 다양한 학습활동을 진행 할 수 있고, 문서파일, Web문서, Youtube 등의 동영상자료를 공유하고 활용하여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교수는 SnowBoard를 통해 퀴즈, 설문조사도 진행 할 수 있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자료 제공 및 학습활동을 포함하는 수업을 설계 운영하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온라인 칠판을 사용하여 여러 명이 동시에 화상 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세미나’ 기능도 추가 되었고, 여러 명의 학생들이 함께 자료를 수집하거나 수집한 자료를 직접 편집할 수 있는 ‘위키’ 기능이 추가되어, 팀 프로젝트나 그룹스터디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김혜진 양(한국어문학부, 11)은 “SnowBoard를 이용하여 같이 수업을 듣는 학생들과 더욱 편리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점이 정말 좋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이버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했다. 

  

영어영문학부 정광숙 교수는 “학생들이 과제를 업로드하고 그것을 확인하는 것이 많이 간편해 졌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었다. 아직 모든 기능을 다 파악하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차차 적응하면 훨씬 편리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SnowBoard는 블루리본시스템과 학사연동을 하여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한다. 기존 E-class는 2012학년도 2학기 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2013년도 부터는 SnowBoard만 사용 될 예정이다.

 

취재 : 숙명통신원 10기 장선영

정리 : 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