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숙명 리더십그룹 연합 트레이닝 열려

  • 조회수 6024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1-07-15

11일 오전, 진리관 중강당에 40여개에 이르는 우리 대학 리더십그룹의 대표자 100여 명의 학생이 모였다. ‘숙명-나의 뿌리,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리더십 특강에서 김현숙 학생처장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주눅 들지 않는 자신만의 능력을 키우려면 생각하는 힘부터 길러야 한다”며 우리 대학의 교육비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로서의 실력과 소양을 키워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 밖에 숙명의 전통, 리더의 역할, 소통의 이해, SNOW 이용법 등에 관한 특강이 참석자들에게 제공되었다. 

 

 

강원도 강촌으로 이동한 학생들은 레크리에이션과 미션게임 등의 알찬 일정을 소화하며 상호 배려와 이타적 정신이 일구어내는 ‘리더십’의 참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권혁민 학생(문화관광학부, 10)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른 리더십그룹의 학생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 서로 협력하는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도록 리더십그룹 스스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리더십그룹 간 네트워크 형성과 협력 증진을 위해 연합트레이닝을 주최한 학생처의 김현숙 처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며, “앞으로 리더십그룹간의 상호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숙명의 많은 재학생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며 발전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