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우리 대학 3명 선정

  • 조회수 8976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11-04-12

이번에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에 선정된 박사과정생은 전국에 총 287명으로 이들 중 우리 대학에서는 총 3명의 재학생이 선정됐다.

 

생명과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정애리 씨는 CIP2A의 세포주기별 역할과 암 증식의 조절 인자로서의 기능에 관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며, 약학과 석박사 통합과정의 윤지연 씨는 안전성과 항암효율을 극대화시키는 표적 지향적 약물전달 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를, 국어국문학과 박사과정의 이연경 씨는 인지적 관점에서의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화용 발달에 대한 연구를 각각 진행할 계획이다.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은 국내 대학원에 재학 중인 박사과정생이 학비와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해 미래의 국부를 창출할 수 있는 박사급 고급 두뇌로, 나아가 노벨상 후보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는 국가 핵심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정된 287명의 박사과정생에게는 연 3천만원씩 2년 동안 6천만원까지 지원을 받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학문분야별 최고 석학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을 운영해 학생들의 학업․연구를 상시적으로 지원함은 물론, 선정된 학생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펠로우 지정서를 수여하고 선정자 간 교류 확대 및 상호발전을 위해 수혜자들로 구성된 Honors Society 구축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 왼쪽부터 정애리, 윤지연, 이연경)